백만장자 알고리즘
앤 마리 사바스 지음, 김미정 옮김 / 레디투다이브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야기하다 보면, 꼭 이야기하게 되는 키워드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백만장자'입니다.

부자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단어이자, 정말 많은 책에서 제목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이웃집 백만장자>이죠.

이런 책들은 대부분 백만장자들의 삶, 가치관, 돈에 대한 태도 및 부를 축척한 방법 등을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읽은 책 <백만장자 알고리즘>은 비슷한 결을 가진 것 같으면서도 조금은 다른 향기가 나는 책이었습니다.

저자 앤 마리 사바스가 백만장자를 직접 인터뷰하여 집필한 책이라서 더욱더 흥미를 더합니다.

또한 무언가 이전의 백만장자 이야기를 하는 책과는 다른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것은 바로, 각 꼭지 말미에 나오는 알고리즘 트리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정말 변화의 트리거를 하나씩 제시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이끄는 힘이 있습니다.

총 52가지 성공 법칙을 하나씩 설명한 뒤, 각 장의 끝마다 바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단계'를 제시하고 있기에 때문입니다.

그럼, 우선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장. 부자의 사고방식을 세팅하라

2장. 시간을 다루는 자가 돈을 다룬다

3장. 결국 행동하는 사람만 부를 쥔다

4장. 운명을 조종하는 마음의 기술

5장. 삶을 뒤흔드는 태도 혁명

6장.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을 알아챈 사람들

저자는 머리말에서 '누가 이 책을 읽어야만 하는가? 바로 당신이다!'라는 대담한 이야기를 합니다.

백만장자가 되는 길을 가로막고 있는 유일한 요인은 당신 자신이라는 것을!

아주 직설적으로 독자들로 하여금, 이 책을 읽고 빨리 변화를 시도해봐라고 이야기하는 듯 합니다.

책의 첫장은 부자들과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백만장자들의 두뇌 기본설정은 '목표를 정하라, 믿음을 가져라, 당설하라' 라는 성공의 역발상 3단계라고 저자는 이야기합니다. 정말 간단하면서도 아주 강력한 울림을 주는 부분입니다. 성공하려면, 반드시 자신의 목표를 써 두고, 매일 그것을 반복해서 보고, 실천을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우치게 해 줍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 리스트, 실패일지를 쓰라고 하는 것을 따라해 보면서, 무언가 변화가 시작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단기적인 만족을 지연시킬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부분에서는 자신의 소비태도를 살펴보고, 어떻게 바꾸어야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지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2장에서는 부자들이 어떻게 시간관리를 하며, 팀을 만들어 자신의 시간을 가지는지를 알려 줍니다. 또한 쉬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 지도 일러줍니다. 이어지는 다음의 문장은 이미 널리 알려진 바 있는데, 이 책에서 보니 다시 한 번 집중해서 읽게 됩니다.

당신이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네 사람이 미래의 당신 모습이다

로버트 기요사키

이어지는 3장에서는 행동, 실천에 방점을 두고 이야기를 합니다. 정말 거창한 계획만을 세우는 것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저자는 3장에서 부자들이 실제로 하는 것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일러줍니다.

이 중에서 제가 만났던 부자들 전부 '이것'을 쓴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말하는 재무 로드맵은 꼭 해 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저 또한 아주 오랫동안 제가 해 오고 있는 부분이며, MQ Way 에 제일 먼저 소개한 것입니다.

다음 장에서 저자는 행운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부자들은 모두 스스로 운이 좋아서 지금과 같이 부자가 되었다고들 합니다.

그것은 아마도 부자들이 스스로 좋다고 믿는 것으로 인해 행운의 여신이 그들 쪽으로 얼굴을 돌렸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매일 매일 운이 좋다라고 되내이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어 감사한 부분입니다.

태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5장에서는 부자들이 미니멀리스트에 가까운 삶을 살아간다는 부분을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 말하는 알고리즘 티러거는 '지금부터 한 달 동안 100개의 물건으로만 살아본다' 입니다.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마지막 장에서는 만난 '계산된 위험'은 정말 꼭 깊이 생각해 보고, 스스로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자들은 선행을 하고, 미소로서 사람을 대하고, 가족과의 시간에 우선순위를 둔다는 내용은 다시 한번 백만장자들을 존경하게 만듭니다.

이 책은 52가지의 실천에 대해, 책을 읽고 하나씩 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은 조금씩 개선해 나가면서, 부자의 길을 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부자의 길에 들어서, 조금씩 백만장자가 될 꿈을 이루고 싶은 분들에게 일독을 권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