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생성형 AI 마케팅 수업 - 마케터의 시각으로 쓴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법
노준영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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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의 ChatGPT 가 발표된지 많은 시간이 지난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벌써 다양한 생성형 AI를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조하는 것도 보게 됩니다. 그럼, 생성형 AI를 이용한 마케팅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의문점이 바로 <나의 첫 생성형 AI 마케팅 수업> 으로 저를 이끌었습니다.

'마케터의 시각으로 쓴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법' 이라는 책 표지의 문구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마케터의 시각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에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좀 더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 책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부. 생성형 AI 마케팅, 새로운 시대의 시작

2부. 생성형 AI 마케팅, 실무에서 앞서가는 법

이 책은 이렇게 2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부에서는 생성형 AI가 무엇이며, 왜 생성형 AI를 가지고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ChatGPT, 코파일럿, 제미나이(Geminai) 등을 소개하면서, 각각의 장단점도 비교해서 알려줍니다.

놀라운 적응력,

생성형 AI는 만능열쇠

해석에서부터 요약을 거쳐, 창조까지 하는 생성형 AI의 놀라운 적응력은 저자가 만능열쇠라고 부를 만합니다. 정말 그 끝을 가늠하기 힘듭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생성형 AI를 통한 마케팅을 하는 시대가 지금 열리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개인화 마케팅, 브랜딩 마케팅, CRM 마케팅, 콘텐트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AI가 활용되는 사례들을 보여줍니다. 정말 이전에는 몰랐던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을 접하게 됩니다.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2부에서는 생성형 AI를 가지고 정말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사례들을 보여줍니다. 상품기획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사례는 정말 기획팀에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은 사례입니다. 또한, 개인화를 이야기하는 부분에서는 앞으로 생성형 AI 가 활용될 곳을 가늠해 보게 됩니다.

생성형 AI로 만들어지는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블로그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어질 수 있다는 것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생성형 AI 를 독자들이 어떻게 자신의 삶 속에서 활용하면 좋을 지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저자는 생성형 AI가 제시하는 해답이 아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생성형 AI는 업데이트를 통해 더 강해질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질문을 바탕으로 점점 더 나은 해답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력하게 이야기합니다. 정말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입니다. 생성형 AI의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더 궁금해 집니다.

이 책을 읽고, 다양한 생성형 AI 를 알게 되고,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실제 실무에 적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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