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의 ChatGPT 가 발표된지 많은 시간이 지난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벌써 다양한 생성형 AI를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조하는 것도 보게 됩니다. 그럼, 생성형 AI를 이용한 마케팅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의문점이 바로 <나의 첫 생성형 AI 마케팅 수업> 으로 저를 이끌었습니다.
'마케터의 시각으로 쓴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법' 이라는 책 표지의 문구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마케터의 시각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에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좀 더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 책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부. 생성형 AI 마케팅, 새로운 시대의 시작
2부. 생성형 AI 마케팅, 실무에서 앞서가는 법
이 책은 이렇게 2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부에서는 생성형 AI가 무엇이며, 왜 생성형 AI를 가지고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ChatGPT, 코파일럿, 제미나이(Geminai) 등을 소개하면서, 각각의 장단점도 비교해서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