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덕후들은 투자의 세계에서도 아마도 방산주만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러한 분이 계시네요. 바로 인터넷 밀리터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maxi'라는 필명으로 활동하고 계신 김민석님이십니다. 군사전문지 기자로 활동하셨으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 우주 전문지 <에비에이션 위크>의 한국 특파원이시라니, 정말 성공한 덕후시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러한 밀리터리 덕후께서 투자를 이야기 하신다니 다소 의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K-방산이라는 트렌드를 따라 상승 중인 관련 주식 종목을 생각하면, 정말 시의적절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김민석 저자의 <K-방산에 투자하라>는 현재 국내 주식 시장의 한 섹터로 자리매김한 K-방산을 살펴보기에 더 없이 좋은 책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장. 든든한 캐시카우, 육상 무기체계
2장. 막대한 부가 모여드는 항공 무기체계
3장. 가장 확실한 미래 먹거리, 해상 무기체계
4장. 수출의 다크호스, 미사일
5장. K-방산을 책임지는 핵심 기업들
이 책을 받자 말자, 읽기 시작한 부분은 5장입니다. 우선 관련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보기 싶었기 때문입니다. 5장에서 국내에서 이미 수출이 되어지거나, 수출 가능성이 있는 무기들을 이야기하면서 다음의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한화디펜스, LIG넥스원, 한화, KAI, 대한항공, 한화시스템 등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정말 K-방산의 무기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5장을 다 본다음에, 저는 1장부터 4장을 읽었습니다. 각 장마다 소개되는 무기체계와 그 뒷이야기는 정말 흥미를 자극합니다.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밀리터리 덕후는 아니더라도, 이렇게 무기체계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쓴 저자의 글에 감사한 생각이 듭니다.
각 장마다 아주 흥미로운 이야기가 넘쳐 나지만, 3장 해상무기체계에서 들려주는 다음의 이야기는 정말 새롭고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