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서재 - 전 세계 상위 1% 부자들의 인사이트 30
리치파카(강연주) 지음 / 오아시스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시카고대학이 1929년 '시카고플랜'이라는 독서 프로그램을 도입한 다음, 지금과 같은 명문 대학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 개인에게 맞추어 독서플랜을 짠 다면, 어떻게 만들면 될까요?

이에 대한 해답이 바로 <부자들의 서재>에 있습니다.

전 세계 상위 1% 부자들의 인사이트 30

이 책의 표지에 있는 이 문구를 통해, 이 책은 30권의 책 이야기를 담고 있음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 부자들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중의 하나가 독서일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이 책에 소개된 30권이 책이 담고 있는 지혜를 정리해준 저자의 인사이트가 돋보입니다.

현재, 부자의 지혜를 구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거인의 어깨에 올라탈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PART 1. 목표의 힘

PART 2. 부의 힘

PART 3. 생각의 힘

PART4. 습관의 힘

PART 5. 실행의 힘

이 책은 구성에서 보는 바와 같이, '목표, 부, 생각, 습관, 실행' 이라는 다섯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이어 갑니다. 각 키워드별로 그 키워드에 맞는 책들을 소개하면서 말이죠.

이 책에 소개된 대부분의 책들은 저 또한 이미 읽은 책들이었습니다. 다만, 각 책 속에서 얻은 인사이트는 조금은 달라서 흥미로웠습니다.

첫 번째 파트의 '목표의 힘'에서 만나게 되는 <10배의 법칙> 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반가운 마음으로 읽었습니다. 이 책을 읽었던 당시의 충격이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3년 올인해서 50년을 편하게 산다

그리고, 'part 2. 부의 힘' 에서 만나게 되는 다음의 저서들을 꼭 모두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부자의 언어>, <부자의 그릇>, <이웃집 백만장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부의 추월차선>, <레버리지>

돈을 긍정하고 씨앗을 뿌려라

<부자의 언어>라는 책을 소개하면서, 말하는 위의 문장은 정말 부자가 되기 위한 출발점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이어지는 각 part 마다 정말 좋은 책들에 소개하고, 저자의 인사이트를 들려줍니다. 그 중에서도 '실행'이라는 키워드에서 소개되는 <시작의 기술>은 정말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원제가 'Unfuck yourself'인 이 책의 저자가 들려주는 마라맛을 보면서, 실행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게으름을 이겨내고, 시작하는 힘을 기르기까지의 과정을 읽어가다 보면, 현재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함을 생각하게 됩니다.

이처럼 이 책은 부자가 될 지혜를 담은 도서 30권을 여행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미 읽은 책은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기회로, 읽지 않았던 책은 꼭 찾아서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주는 양서들을 담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으로 책 속에서 지혜를 얻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추천서라고 말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