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팔면 평생 후회할 역세권 아파트 101
윤준.유성호 지음 / 북플레이트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제일 먼저 아파트 투자를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파트 투자라고 하면, 입지를 생각하게 되죠. 입지라고 하면, 역세권, 스세권, 학군 등을 따져보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읽은 책은 이 중에서도 역세권에 중점을 두고, 아파트 투자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었습니다.

그 책이 바로 <지금 팔면 평생 후회할 역세권 아파트 101> 입니다.

책 뒷면에 적힌 다음의 문구가 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1.2억으로 역세권에 내집마련이 가능하다고?


정말 이 문장을 보고는 바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이런 곳이 어디어디인지, 이 책 속에서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부록에 있는 역세권 아파트 101곳은 하나하나 임장을 하면서, 실제 거주 및 투자를 할 생각으로 접근하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이 책의 구성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제1장. 지상철도 지화화와 함께 시작되는 철도 호재

제2장. 앞으로 10년간 10배 오를 수밖에 없는 지상철도 지하화 호재

제3장. 앞으로 10년 안에 5배 오를 철도 호재

제 4장. 앞으로 5년 안에 부동산 가치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책의 시작 부분인 '들어가며'에서 다음의 문장을 만나게 됩니다.

10배 이상 상승하는 부의 기회를 선점하라

이 책에서는 이 기회를 '지상철도 지하화'에서 찾고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제 1장부터 지상철도 지하화에 대해 서울 지역별로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경인선, 경부선, 경의선의 서울 구간 지하화 사업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중에서도 경부선 서울역 지하화 사업이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또한, GTX 노선들과 GTX-D, E, F 노선의 본격 추진이 가져올 변화도 살펴봅니다.

2장에서는 '서울역 주변 확 바뀐다' 라는 꼭지가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저자가 1장에서 언급한 것도 있고, 서울역 주변의 어느 지역에 주목해야 하는지도 알려주고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3장에서는 용산, 광운대, 수원, 광명, 수색, 인덕원, 신안선선 등을 변화를 통해, 경기도 지역까지 역세권 아파트를 살펴볼 수 있는 시야를 넓힙니다.

다음 장에서는 정말 부자들이 어떻게 부를 축척하는지에 대한 지혜를 다음의 문장으로 명징하게 보여줍니다.

고금리 시대에 자산을 현금으로 매입하라

저자는 또한 향후 3년간 부동산은 계속 오를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 이유로 역대급 공급 부족 현상, 금리인하 추세 등을 바탕으로 향후 부동산 흐름을 예측해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책은 현재 진행 중이거나 향후 진행될 철도 부지 개발 및 지하화를 바탕으로 투자할 만한 역세권 아파트를 살펴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또한 임장을 할 때, 어떤 부분들을 살펴보야 할 지에 대한 임장체크리스트도 함께 알려주고 있어, 무척이나 유익합니다.

서울, 경기 지역에 아파트를 매수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고 임장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라는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