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뇌과학 - 뇌과학과 심리학으로 부를 끌어당기는 6가지 비밀 부자의 나침반 5
우에하라 치카코 지음, 오정화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나는 돈을 못 모을까?

책 표지에 있는 다음의 문구가 도발적으로 이 책을 읽게 만들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정말 책 제목만으로는 약간 거리감이 느껴지기도 했지만 말이죠.

그런데, 책 제목에 있는 '뇌과학과 심리학으로 부를 끌어당기는 6가지 비밀'이라는 문구에 이 책의 표지를 열고, 저자가 누구인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위의 문구 옆에 조그마하게 씌여 있는 '부자의 나침반 5' 라는 메시지가 더 크게 마음에 들어왔습니다. 이 책은 아마도 부자의 나침반 중의 하나가 아닌가 합니다.

저자 우에하라 치카코는 뇌과학과 심리학을 접목한 '웰스 파이낸셜 테라피'를 만든 분으로,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 책이 들려줄 6 가지 비밀이 무엇인지 한 번 같이 정리해 볼까요?

목차가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6가지 비밀을 의미하는 듯 합니다.

제일 먼저 저자는 '돈을 모으려면 왜 뇌과학과 심리학을 알아야 할까?'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이 질문에 에대한 대답을 하면서, 정말 뇌과학을 알고 심리학을 활용하는 것이 돈을 모으는 출발점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처음에는 다소 의아했는데, 책의 중간쯤 가서는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 다음, 저나는 '뇌과학과 심라학으로 돈을 모으는 확실한 방법, 파이낸셜 테라피'를 이야기합니다. 파이낸셜 테라피라고 하니, 무슨 육체적인 운동을 하라고 하는 것으로 오해할 수도 있는데, 그건 아닙니다. 뇌과학에 기반을 둔 '웰스 파이낸셜 테라피'에서 정말 무엇을 해야 할 지를 일러 줍니다.

그런 다음, 저자는 '돈을 모드는 뇌, 돈을 버리는 뇌'에서 우리가 왜 돈을 모을 수 없는 지를 설명해 줍니다. 그런 다음, 정말 어떻게 가치관을 바꾸고, 신념에 따라서 돈을 모을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정말 유익한 부분입니다.

저자가 다음으로 일러주는 '반드시 돈을 모으는 테라피 5가지'엣는 정말 어떻게 인생계획을 세워야 할 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례들을 들어서 설명해 주고 있어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일본 사례들이긴 하지만, 그 사례들을 바탕으로 실제 제 자신에 맞게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좋은 부분을 꼽으라고 한다면 이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저자는 모은 돈을 확실히 굴리는 법, 그리고 돈을 모은 다음에 돈이 불어나는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 및 마음을 풍요롭게 만드는 4가지 습관들을 들려줍니다. 아주 마음을 하나하나 일러주는 소중한 부분이었습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뒷 표지에 만난 다음의 문구가 정말 이 책을 읽어야 할 가치를 일러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돈 때문에 불안하면 돈을 모을 수 없다.

뇌과학으로 뇌가 돈을 좋아하게 만들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