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평 없이 살아보기
윌 보웬 지음, 이종인.신예용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을 살아가면서, 얼마나 많은 부정적인 생각과 말을 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매일 보는 뉴스와 언론 등을 통해서 우리는 또 얼마나 많은 부정적인 것들을 접하지는 아시나요?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 우리는 쉽게 대답하지는 못하지만, 그 양이 상당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이러한 부정적인 말들과 이야기들로 가득찬 세상에 머물면서 계속 불평을 하는 것일까요? 불평없는 세상을 만들 수는 없을까요? 아니, 불평없는 하루라도 말이죠.

불평없는 세상에서 살아가면 어떠한 것이 좋을까요?

위에서 쏟아낸 수 많은 질문과 의문들에 대한 이야기와 해답이 담긴 책이 있다면 어떨까요? 당장 읽어보고 싶지 않으세요?

그 책이 바로 윌 보웬의 <불평없이 살아보기> 입니다. 원제는 <A Compliant Free World: How to Stop Complaining and Start Enjoying the Life You Alwawys Wanted> 입니다. 불평하는 것은 멈추고, 원하는 삶을 즐기는 것을 시작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담은 책이라는 뜻이죠.

정말 항상 마음 속에 일어나는 불평불만, 부정적인 생각들로 힘들어 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딱 21일만 불평 없이 지내기 위한 도전을 시작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저자는 들어가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p30. 생각이 삶을 만들고 말이 생각을 드러낸다는 사실을 결코 잊지 마라. 생각과 말을 모두 긍정적으로 유지하라.

정말 생각과 말을 긍정적으로 유지한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저는 경험으로 이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 속에서 이렇게 한 줄로 접하게 되니, 또 다른 인식의 창이 열립니다. 항상 긍정적인 말과 생각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함을 다시 한번 되새겨 봅니다. 기존의 많은 책들이 긍정적인 마인드, 긍정의 힘 등에 방점을 찍고 삶의 의미있게 살아갈 것을 제시했다면, 이 책은 조금 다릅니다.

이 책은 불평이라는 단어를 키워드로 해서, 불평없이 21일간을 살아가기에 도전해 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를 통해 감사하는 마음과 더불어 더욱더 행복한 나날을 살아가게 된다는 것을 많은 에피소드들을 통해서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가 흔히 아는 긍정적 사고에 대해서는 새롭게 생각하도록 이끕니다. 무엇이 긍정적인 사고인지를 다음과 같이 정의해 줌으로써 말이죠.

긍정적 사고는 부족한 것에 대해 불평하거나 집착하기보다는 현재 있는 것을 받아들이고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말한다.

정말 현재 있는 것에 감사하고, 이를 통해 우리 앞에 높인 상황을 헤쳐나가는 것이 긍정적인 사고라는 것을 일깨워주어 감사합니다.

이 책은 불평없이 살아보기 21일을 통해, 정말 불평없이 매일 매일을 살아갈 수 있는 달인의 경지가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의식하지 못하고 불평하는 단계'를 거쳐, '의식하면서 불평하는 단계'를 거친 다음에, '의식하면서 불평하지 않는 단계'에 이르도록 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의식하지 않아도 불평하지 않는 단계'인 달인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이끕니다.

당신은 아주 사소한 것에도 감사를 표하게 된다. 예전이라면 당연시하던 것들도 고맙게 여긴다. 이 단계에 들어서면 당신의 기본적인 사고방식은 감사가 된다.

달인의 경지에 이른다는 것은 '감사'하는 마음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정점에 이르는 것입니다. 우리가 늘 맞이하는 아침, 그리고 일상 등에 감사하는 마음이 결국에는 우리를 행복한 삶으로 이끔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불평없이 살아보기 21일 도전을 함께 하실 분들은 이 책을 읽고, 이 책과 함께 오는 보라색 밴드를 갖고,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 감사의 힘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