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살아가면서, 얼마나 많은 부정적인 생각과 말을 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매일 보는 뉴스와 언론 등을 통해서 우리는 또 얼마나 많은 부정적인 것들을 접하지는 아시나요?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 우리는 쉽게 대답하지는 못하지만, 그 양이 상당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이러한 부정적인 말들과 이야기들로 가득찬 세상에 머물면서 계속 불평을 하는 것일까요? 불평없는 세상을 만들 수는 없을까요? 아니, 불평없는 하루라도 말이죠.
불평없는 세상에서 살아가면 어떠한 것이 좋을까요?
위에서 쏟아낸 수 많은 질문과 의문들에 대한 이야기와 해답이 담긴 책이 있다면 어떨까요? 당장 읽어보고 싶지 않으세요?
그 책이 바로 윌 보웬의 <불평없이 살아보기> 입니다. 원제는 <A Compliant Free World: How to Stop Complaining and Start Enjoying the Life You Alwawys Wanted> 입니다. 불평하는 것은 멈추고, 원하는 삶을 즐기는 것을 시작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담은 책이라는 뜻이죠.
정말 항상 마음 속에 일어나는 불평불만, 부정적인 생각들로 힘들어 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딱 21일만 불평 없이 지내기 위한 도전을 시작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저자는 들어가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