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적 자유를 향해 나아가면서, 제일 아쉬었던 것을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멘토'입니다. 처음에 부자라고 막연히 생각하면, 어떤 분들인지 쉽게 와 닿지 않습니다. 소위 그 분들만 활동하는 이너서클에 들어가는 것 또한 쉽지 않습니다. 그러하기에, 부를 향해 나아갈 때 길잡이 역활을 해 주실 수 있는 분, 멘토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 책 제목 자체가 <부자들의 멘토> 입니다.

'처음에는 이미 부자가 된 분들을 위한 책인가?' 라는 의문점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서문에서 저자들이 밝힌 바와 같이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그러하기에, 경제적 자유를 향해 나아가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할 수 있는 책입니다.

그럼,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Part 1. '신'과 함께면 돈이 보인다

Part 2. '줄'을 잘 서야 돈이 보인다

Part 3. '돈'을 모셔야 돈이 보인다

Part 4. '비밀'을 찾아야 돈이 보인다

Part 5. '나이' 들수록 돈이 모인다

이 책의 1장은 저자 두 분(정미경, 오두환)의 인생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오두환 저자의 경우, 이미 그의 전작들로 어느 정도 그의 삶을 알고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 다시 읽게 되니 또 다시 놀라울 따름입니다. 아버지를 위해 자동차 정비 사이트를 개설하고, 이를 마케팅했다니 말입니다. 그리고, 정미경 저자의 경우는 그 스토리가 너무나 드라마틱합니다. 정말 이러한 삶을 살면서 지금의 위치에 올라 있다니, 그녀의 스토리 하나 하나가 소중한 인사이트를 줍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2장에서는 우리가 만나야 하는 사람들 중에서 어떤 사람과 함께 해야 할 지를 생각해 보게 합니다. 정미경 저자가 만나서 모셨다는 스승님의 이야기는 정말 멘토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줍니다. 그리고, 오두환 저자의 이야기는 먼저 기버(giver)가 되는 것이 진정한 부를 끌어당기는 지혜임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줍니다.

돈의 무한하다!

상대가 잘 되도록 도와주면, 그 사람도 나를 도와 서로 발전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아주 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을 모셔야 한다'는 지혜를 이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소중히 여기지 않는 인연과 돈은 순식간에 사라짐을 경험으로 알고 있지 않은가?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러한 소중한 지혜를 망각하고는 돈이 모이지 않는다거나, 귀인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곤 있지 않은가?

이 책의 이 부분을 읽으면서, 지금 스스로 어떠한 생각을 더 많이 하고 있는지 한 번 되새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어지는 이야기 속에서 들려주는 돈이 모이는 비밀은 무엇일까요?

부자가 될 기회가 찾아온다는 믿음과 꿈을 품고, 기다리며, 기회를 찾아내고, 잡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마음가짐과 행동이 우리를 부와 성공으로 이끄는 열쇠가 되기 때문이다.기회는 언제나 우리 주변에 있다.

위의 문장은 우리에게 부를 여는 비밀 열쇠가 무엇인지를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 장은 부자로서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인 은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아직 이 이야기가 멀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빨리 준비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는 것은 이 책을 읽으면서 더욱더 확실해졌습니다.

저 자신도 현재 은퇴준비를 하나씩 해 나가고 있지만, 조금은 부족해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은퇴준비를 위한 재무설계, 퍼스널 브랜딩을 들려주는 저자들의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두 저자들이 살아온 인생이야기, 그리고 부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가져야 할 삶의 태도를 들려줍니다. 두 명의 멘토에게서 부를 향해 나아갈 때 필요한 지혜들을 배울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이었습니다. 지금 막 사회에 나와서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향해 나아가야 할 지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