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뿌미맘 가계부 - 2023년 11월, 12월 가계부 포함
상큼한 뿌미맘 차지선 지음 / 시원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절판


벌써 11월이네요. 2023년 한해를 시작한 1월이 얹그제 같은데 말이죠.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을 맞이하면서 준비하게 되는 것들이 몇 가지 있죠!

그건은 바로, 내년도 다이어리

그리고 가계부

여기 소개하고 싶은 가계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뿌미맘 가계부>입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가계부를 쓰기 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훌륭한 가계부입니다. 가계부 색깔이 전제적으로 민트색입니다. 아주 밝아서 좋습니다.

집의 거실, 주방 어디에 두어도 눈에 확 띄어서 좋습니다.




실제 수많은 가계부 어플이 있지만, 저는 아직 수기로 쓰는 것이 좋아 손으로 쓰는 가계부를 추천합니다. 손으로 쓰고 전체적으로 한 주동안 사용한 내역을 볼 수 있어야 지출에 대한 관리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자는 제일 먼저 가계부를 쓰는 것에 부담을 갖지 말것을 이야기하고는 아래와 같이 가계부 예시를 보여줍니다.

정말 심플 그 자체입니다. 매일 지출한 것을 간략하게 쓰고, 이를 항목별로 얼마를 사용했는지 간단하게 구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계부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말이죠. 가계부를 어떻게 쓰고, 내역은 어떻게 분류하고, 이를 통해 지출 통제를 할 수 있다는 책을 읽고, 다시 가계부를 사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이 책은 그냥 가계부입니다. 전체가 말이죠. 가계부를 하나 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