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주의 신 100법칙 - 아는 만큼 보이는 세력주 투자 -단기간 큰돈 벌기, 개정판
이시이 카츠토시 지음, 전종훈 옮김 / 지상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세력주라는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됩니다.

보통 시장의 모든 주식은 주인이 있다고 하는 이야기도 듣곤 합니다. 어떤 주식이든 그 주식의 움직임을 헨들링하는 세력이 있다는 것이죠.

세력주라는 말을 들으면, 작전주 등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투자자로써 세력주를 어떻게 바라보고 투자에 임해야 할 지는 개개인의 선택 사항일 것입니다. 최근 시장은 정말 2차전지, 조전도체 등 쏠림이 정말 심합니다. 이러한 시장이 바로 세력주들이 움직임이 활발한 시장이라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세력주에 관한 책을 최근에 읽게 되었습니다. 그 책이 바로 <세력주의 신 100법칙> 입니다.

이 책은 일본에서 발간된 것으로 사례들이 모두 일본의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시사하는 바는 분명히 있습니다. 그래서, 무척이나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세력주를 어떻게 바라보고 이를 활용해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 보도록 이끕니다.

그럼 우선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장. 굳이 '세력주'를 노리는 이유

2장. 세력주 수법의 뒷면을 보자

3장. 사례를 통해 세력주 움직임 파악하기

4장. 세력주와 현명하게 싸우는 방법

5장. '실전' 호가창으로 주가 움직임을 읽는다

6장. 차트로 보는 작전 타이밍

7장. 10배 주의 냄새를 맡아라

8장 리스크를 관리하여 이긴다

9장 세력주 데이트레이딩

10장. 기관투자가와 싸우는 방법

11장. 세력이 쉽게 접근하는 테마를 알 것

이 책은 이렇게 11장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꼭 처음부터 쭉 읽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이 현재 투자를 하면서 세력주에 대해서 알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부터 먼저 읽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6장과 7장을 먼저 읽었습니다. 차트를 통해서 세력주의 작전 타이밍을 알 수 있다는 것과 소위 텐버거라는 10배 주를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하는 궁금증에서 말이죠. 우선 세력주의 시작은 '장기 보합세 탈출'이라는 키워드에 있습니다. 이는 추세 매매 트레이딩에서 말하는 전환점, 또는 피봇 포인트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부분에서 이야기하는 저가에서 거래량 급등은 정말 제시 리버모어, 윌리엄 오닐 등의 구루들의 책에서 자주 등장하는 부분입니다. 역시 동서양의 투자에 있어서 기본적인 진리는 하나인 것 같습니다. 무척이나 인상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10배 주식 이야기는 시장에서의 새로운 것, 그리고 매매대금 순위 등을 통해 주도주를 파악하는 것에 대한 실제적인 방법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 또한 정말 트레이딩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실제 투자에 접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부분입니다.

이 책은 세력주를 어떻게 파악하고, 언제 매수하고, 수익은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해서 무척이나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책입니다. 초보투자자에게도 어울리는 책으로 권하고 싶습니다. 물론 이미 추세추종 매매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너무나도 잘 알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