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 - 내 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는 힘
토니 로빈스 지음, 도희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공부를 하면서 참으로 다양한 분들의 책들을 읽은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셔도 알겠지만, 제 리뷰의 대부분은 경제적 자유와 관련된 책들입니다. 그런데, 토니 로빈스는 꽤나 나중에 접하게 된 구루입니다. 저는 그의 책 중에서 <Money> 라는 책으로 그를 처음 만났습니다. 정말 두꺼운 책이었죠. 일독하는데, 거의 일주일은 걸린 듯 합니다. 그 이후에 한 번 더 읽고, 제 서가에 다른 서적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 만난 책이 <돈의 법칙>이었구요.

그런데, 최근에 <거인의 생각법>이라는 책으로 다시 그를 만났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읽었던 책들도 서가에서 꺼내어서 같이 한번씩 읽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저자는 책의 앞부분에 이 책을 쓴 목적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첫째, 독자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고, 둘째는 사람들이 작은 실천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함으로써 그 에너지를 모아 주목한 결과를 발현히시는 것이다.

출처 입력

정말 이 책의 출간 의도와 같이,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실천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에 출간된 <거인의 생각법, 원제; Giant Steps> 은 전작들과는 달리 쉽게 읽히는 책입니다. 총 12개의 큰 주제를 가지고 풍요로움과 성공하기 위해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서 많은 지혜들을 들려줍니다. 투자의 방법론 보다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져야 할 정말 상식적인 지혜들을 아주 쉽게 들려주고 있습니다. 너무 쉽게 들려주기에 가벼운 책인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책은 곳곳에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고, 그 해답들을 기록하게끔 이끕니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 정말 많은 질문에 답을 해야 합니다.

4일간 매일 10분씩 목표를 세우는 데 집중해보자.

출처 입력

책의 도입부에 있는 목표 설정을 위해서, 하루 10분씩 투자하라는 저자의 글은 아주 강한 울림을 줍니다. 어떤 특정일, 특정 시간을 만들어서,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고자 한다면, 참으로 많은 부담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하루 10분이라는 시간을 내어, 인생의 방향타를 생각하고, 이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조금은 쉽게 접급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러고, 또 자신의 현재 모습에서 어떠한 부분은 바꾸고, 좋은 습관을 만들어야 할 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합니다.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 우리가 갖추어야 할 도전과 창조정신, 그리고 말의 힘에 대해서 들려줍니다. 각각이 어떻게 되면, 한 권의 책의 주제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우리가 삶을 퐁요롭게 만들어가기 위해서 우리 스스로에게 어떤 질문을 던져야 할 지에 대한 이야기도 아주 인상적입니다.

우리가 만들어내는 것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본 적 있습니까?

출처 입력

또한, 감정을 이야기하는 부분에서 부자마음을 이루는 다음의 10가지는 정말 그 하나하나의 키워드가 빛나는 보석같습니다.

'부자마음;

사랑과 배려, 감사, 호기심, 열정, 결단력, 유연성, 자신감, 유쾌함, 활력, 헌신'

출처 입력

그리고, 책의 후반부에 있는 '부와 성공의 전제조건; 몸과 마음의 건강이 열쇠이다' 라는 section 은 정말 우리가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 지를 생각하도록 이끕니다.

책의 마지막 장에서 만나게 되는 나눔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창을 열어 줍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나누어야 한다는 저자의 메시지는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결심을 하도록 이끕니다.

연휴 동안, 이 책을 통해 삶의 방향성을 재설정하고, 정말 삶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