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없이 완벽한 사람은 없다 - 행복과 희망을 끌어당기는 감정 지침서
황근화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면서 대부분의 스트레스는 인간관계에서 비롯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인간관계는 서로 눈치를 보게 만들고, 눈치를 보는 것은 우리를 불안으로 몰고 가곤 합니다. 지금과 같이 다연결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이러한 불안을 다스려, 긍정으로 바꿀 수 있는 지혜의 힘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면에서 최근에 읽은 <불안 업시 완벽한 사람은 없다>를 추천합니다.

이 책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불안을 직시하게 한 다음에, 이를 성장의 초석으로 삼을 수 있는 여러 지혜들을 담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들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그 속에서 긍정적인 부분을 발견할 수 있다면, 아마도 우리는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르도록 해 줍니다.

그럼,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장. 지금의 나를 만든 건 바로 나 자신이다

2장. 불안을 알아차리면 긍정이 보인다

3장. 행복해지려면 긍정을 선택하라

4장. 불안을 긍정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

5장. 나는 오늘부터 긍정적으로 살기로 했다

저자는 제일 먼저 우리로 하여금 모든 일에는 양면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부정적인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지혜의 눈을 가질 것을 이야기합니다.

'할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는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최선의 자기계발 지침이다.

앞으로 운명으 수레바퀴가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 삶에 다가오든 우리가 마음 속에 품은 긍정마인드를 통해 우리는 행복해 질 수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 이어지는 불안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꿀 것을 이야기하는 다음의 문구는 정말 이 책에서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불안이 기회를 만들고, 두려움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고 생각하면 자신감이나 긍정적인 사고로 바뀔 수도 있다.

저는 '바뀔 수도 있다'가 아니라, '바뀐다'라고 마무리 하고 싶을 정도고 이 문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 지에 대해서 들려주는 저자의 지혜들은 무척이나 상식적이지만, 이렇게 글로 읽으면서 생각의 창에 뿌려보니, 너무나도 선명하게 지혜의 조각들로 빛납니다.

특히나 다음의 '불안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은 아주 실용적입니다.

1) 실패도 경험의 자산으로 인정하라

2) 먼저 표현하고 솔직해져러

3)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4)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라

5) 건강을 챙기고 체력을 유지하라

6) 책임감을 내려놓아라

7) 자연스럽게 끌리는 것에 몰입하라

그리고, 저자는 우리들로 하여금 '오늘, 지금 긍정적으로 살아라'라고 책의 끝부분에서 예기합니다. 정말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언제, 무엇을 해야 할 지를 명쾌하게 깨닫게 해 줍니다. 삶에 만약에라는 것이 없기에, 과거에 집착하지 말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가장 소중한 지금에 집중해서 행복한 삶을 살아라는 메시지와 함께 말이죠.

이 책을 이렇게, 우리가 평소 가지게 되는 불안을 떨쳐버리고, 긍정의 힘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소중한 지혜들을 담은 책으로 일독을 권해 드립니다.

#불안없이완벽한사람은없다

#황근화

#매일경제신문사

#긍정의힘

#긍정마인드

#행복한삶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