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드는 사람 나폴레온 힐
정형권 엮음 / 밥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나폴레온 힐은 처음 잡한 것은 30대 초반이었던 것 같습니다.

<나폴레온 힐이 대학에서 강의한 성공학 노트 1, 2> 을 통해서 였습니다.

지금 이 도서들은 절판되어서 아쉽습니다. 다시 출간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아쉬움을 뒤로 할 수 있는 책을 최근에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책은 바로 정형권 작가님의 <기적을 만드는 사람 나폴레온 힐> 입니다.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의 일대기 형식을 빌어서, 그가 남긴 성공철학의 발자취를 따라가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그럼 책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장 탄생과 유년시절

2장 세상 속으로

3장 성공철학의 입구에서

4장 성격 분석과 문제 해결

5장 마음 속에 품어왔던 소망

6장 나폴레온 힐 매거진

7장 마법의 사다리

8장 '성공의 법칙' 출간

9장 기적을 만드는 사람

책의 시작은 나폴레온 힐의 어린 시절 이야기입니다. 나폴레온 힐이 어린 시절 말썽꾸러기였다니, 참으로 믿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3대가 가난하게 지내는 지역에서 살아왔다니 말이요. 이러한 가난의 굴레와 말썽꾸러기의 심성을 바꿀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새어머니 덕분이라는 것도 참으로 놀랐습니다.

그리고, 그가 세상 속으로 나와 글을 쓰고, 자신만의 길을 가게 되는 이야기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나폴레온 힐이 세상 속으로 나와서 가진 생각인 '일을 자발적으로 더 잘하는' 것이 결국엔 보상을 바라지 않고 일하는 것이라는 것을 이제는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카네기를 만나서, 무보수로 20년 동안 성공철학을 연구할 것을 제안 받는 부분은 다시 읽어도 흥미롭습니다. 과연 저라면 그럴 수 있었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 부분에서 이야기하는 '마스터 마인드'는 성공철학의 정수 중의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책 중간 중간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나폴레온 힐의 저서들에서 이미 접한 것들이지만, 책 속에 시의적절하게 잘 녹아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을 조명하면서도, 성공철학의 정수가 무엇인지를 우리들로 하여금 알 수 있도록 이끕니다.

책을 읽어가는 동안 현재 제가 처한 현실 속에서 필요한 지혜의 글들로 많이 만나게 됩니다. 정말 자신감, 자제력 그리고 황금률의 법칙 등은 지금 제가 꼭 생각해야 할 중요한 단어들입니다.

열정이 조금은 약해져 가던 시기에 이 책을 다시 만나서, 30대 나폴레온 힐을 만나서, 그의 책들을 다 찾아 읽던 그 시절의 저로 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나는 그동안 교육을 받아오고 있었구나!

지난 세월 나는 세상이라는 커다란 학교에서 시험을 치르고 공부를 하고 있었구나!

제가 최근에 든 생각을 책 속의 글로 만났습니다. 정말 이 세상을 또 다른 교육의 장입니다. 그 속에서 무엇을 배우고, 앞으로 나아갈 지는 우리들의 몫입니다. 그러하기에 나폴레온 힐이 만든 성공철학의 정수를 책 한권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은 너무나도 감사한 일입니다.

나폴레온 힐을 알지 못했던 분들고, 이 책을 읽으면 그의 일생과 더불어 성공철학의 기초를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지금 현재 성공으로 가는 지혜를 구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