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잉 -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안도 미후유 지음, 송현정 옮김 / 오월구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속도가 너무나 빠르다는 생각을 하면서 지내는 요즘, 제게 정말 마음을 울리는 책을 최근 읽었습니다. 그 책이 바로 <노잉> 입니다.

살자, 미래가 이끄는 대로

목표는 세우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것이다'

책 뒷면에 있는 위의 문구가 이 책을 관통하는 핵심 문장입니다.

현실을 살아가기에 급급한 현대인들에게 경종의 메시지를 보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목표가 보이는 것이라는 이 문구는 '시크릿' 등에서 익히 들어왔던 것과 결을 같이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독자들로 하여금 스스로 감정을 평온하게 하여, 미래로부터 들려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자세를 만들 지혜도 들려줍니다. 이를 통해 노잉의 세계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가이드 북과도 같습니다. 미래를 내다보고, 스스로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책의 구성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장. 누구나 가지 미래를 알고 있다

2장. 미래가 이끄는 삶

3장. 나만의 How 찾기

4장. 노잉을 부르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

누구에게나 노잉은 일어날 수 있다는 것, 다시 말해 누구든지 자신의 최고의 미래를 볼 수 있고 실현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프롤로그에 있는 위의 문구는 독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노잉이라는 너무나 추상적인 단어를 사용한 이 책이, 삶에 어떠한 변화를 주어,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자세를 가질 수 있을까하는 의구심을 떨쳐버리게 해 줍니다.

책의 초반에 나오는 저자가 미래를 인식하는 방법에서부터 노잉의 첫걸음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저자는 미래는 과거의 연장선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다음과 같이 비유합니다.

"강에 비유하여 시간은 상류(미래)애서 하류(현재)로 흐른다."

너무나도 새로운 관점으로 미래를 바라보게 해 주어서 정말 신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통찰을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책에서는 끊임없이 미래는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미래를 보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 지에 대해서 자세히 일러주고 있습니다.

다른 책들과 다른 점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이 바로 이 책의 핵심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노잉을 부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 지를 구체적으로 일러 줍니다. 이 중에서 초급자를 위한 감정훈련은 노잉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에 우울증, 무력감 또는 스트레스로 힘들어 하는 분들에게 꼭 이 부분을 읽어보고 따라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뚜렷하게 목표를 보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들기 위한 지혜를 들려주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현재가 아닌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지혜의 눈을 어떻게 가질 것인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노잉

#안도미후유

#오월구일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