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미래, 부의 흐름
곽수종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반 발자국만 앞서면 되지 않을까요!

그럼, 시대의 흐름은 어디서 읽을 수 있을까요?

저는 늘 책 속에서 시대의 흐름과 트랜드를 읽으려고 노력합니다.

다독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최근에 출간된 <다가올 미래, 부의 흐름>은 이러한 저의 생각을 한 번 더 확장할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인플레이션 시대를 맞이하여, 경제의 큰 시장이 어디로 흘러가는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Part 1. 우리는 지금 어디에 있고 어디로 가고 있는가

Part 2. 다가올 미래, 돈의 흐름이 바뀐다

보시는 바와 같이 크게, 책은 2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첫번째 파트는 현재 우리들이 겪고 있는 변화, 그리고 그 변화의 원인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에, 이러한 변화가 경기침체와 경제위기를 가져올 것인가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펜데믹, 러-우 전쟁, 인플레이션, 미국의 금리인상 속도 등, 지금 진행 중인 사안에 대해서 심도있게 살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어서, 세계 주요 투자기과들의 향후 경기 전망이 나옵니다. 아주 짭게 기술되어 있어서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큰 그림을 그리기에는 좋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파트는 이 책의 제목과 맞닫아 있습니다. 이 책의 핵심 내용이자, 제가 이 책을 집어든 이유입니다.

돈의 흐름을 읽는 능력을 키워라

돈의 흐름을 읽는 자가 승자가 된다는 저자의 말에 공감하게 됩니다.

10년 주기로 돈의 흐름을 예측해보는 이야기를 하는 부분은 무척이나 유익합니다.

지금 이 시기에 생각해야 할 가장 중요한 돈의 흐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그리고, 주식투자자들이 가장 관심 가질 '주식 시장의 흐름'에 대한 저자의 글들도 아주 훌륭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상화폐, 전기자동차, 로보틱스, 우주항공 등의 미래를 살펴보면서, 돈이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를 살펴보는 부분도 매우 유익합니다.

이렇듯 이 책은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살펴보게 함으로써, 돈의 흐름에 올라타서 부자가 될 수 있는 아주 훌륭한 인사이트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함께 공부하는 커뮤니티 맴버들과 같이 읽고 토론하기에 더 없이 좋은 책이 아니었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