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법 - 세상을 이끄는 상위 1%의 비밀
최희주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9월
평점 :
품절


다독을 하면서 수많은 책읽는 법에 관한 책을 접한 것 같습니다.

좀 더 빨리 효과적으로 책을 읽고자 하는 마음에서 말이죠.

그러면서 만난 독서법들이 속독, 낭독, 메모 독서, 초서 독서법, 목차 독서법 등으로 정말 다양합니다. 이 중에서 어떤 독서법이 가장 좋은 독서법이라고 예기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러하기에 지금도 끊임없이 저에게 맞는 독서법을 찾아서 관련 책들을 찾아서 읽곤 합니다.

그런 와중에 최근에 만난 책이 인상적이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 책이 바로 <세상을 이끄는 상위 1%의 비밀, 독서법> 입니다.

상위 1%의 비밀이 책읽기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면서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꾸준히 책을 읽는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책의 구성을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Part 1.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

Part 2. 독서로 인생을 바꾼 사람들

Part 3. 우리가 실천하면 좋아질 모든 독서법

Part 4. 독서의 고수가 되는 법

Part 5. 책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

책의 시작은 우리가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에 대해서 일러줍니다.

책 읽기는 성공 습관의 모든 것이다.

책의 초반에 있는 위의 문구가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를 바로 말해주고 있습니다.

저 또한 다독을 하면서, 삶의 방향성 설정과 성공에 이르는 지혜들을 배울 수 있었기에 이 글에 공감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2장에서 만나게 되는 독서를 통해 인생이 바뀐 분들의 이야기에서 실제 독서의 힘을 다시 한 번 깊이 깨닫게 됩니다. 많은 분들 중에서 실학자 이덕무와 세계적 투자자 짐 로저스의 이야기는 시대를 뛰어 넘어, 독서의 힘을 알려주는 좋은 부분입니다.

이 책의 3장은 정말 다양한 독서법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각 독서법의 장단점을 일러줌으로써, 독자인 우리가 어떤 독서법이 자신에게 맞을지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이 책의 핵심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4장과 5장은 이미 독서 습관을 가진 분들을 위한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책을 다시 읽는 재독과 독서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부분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도 독서는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임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도 있어 고마웠습니다. 그리고 독서의 끝이 책 쓰기라는 저자의 마지막 말은 저에게도 글을 써야지하는 생각을 하도록 이끕니다.

독서의 최종 결과물은 책 쓰기다.

이 책은 이렇듯, 독서의 힘과 자신에게 맞는 독서법을 찾아가기 위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독서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보여줌으로써 책읽기를 습관화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하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