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 -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이 바꾸는 돈의 미래에서 기회를 잡아라
신진상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앞으로 살아갈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꾸면, 부에 이르는 지혜의 눈을 가질 수 있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지혜의 눈을 가지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죠.

저는 그래서 책을 읽습니다. 책 속에서 미래를 통찰하는 눈을 길러서, 투자에 접목하혀고 노력합니다. 그러한 노력이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하나의 티켓이 된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읽은 <미래의 부를 위한 투자 공부>라는 책은 이러한 저의 관심사에 딱 들어맞는 내용들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책의 구성을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1장. 역사를 잊은 투자자에게 수익률은 없다

2장. SF소설에서 미래 투자의 힌트를 얻다

3장. NFT 미술품 투자로 누구나 프로슈머가 된다

4장. BTS 앨범이 아닌 NFT를 사라

5장. 영화가 보여주는 월 스트리트와 메타버스

6장. 게임은 미래 투자의 핵심이다

책의 시작은 과거 역사에서 투자의 지혜를 얻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를 위해, 시진핑의 중국몽, 비트코인과 무정부주의, 존 로, 전쟁들에 대한 이야기를 가져옵니다.

정말 역사와 투자를 연결하는 눈은 투자의 구루들이 왜 인문학 서적들을 읽는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2장에서는 SF소설이 어떻게 미래 투자의 힌트를 주는지를 이야기합니다. 닐 스티븐슨의 저서들이 어떻게 제프 베이조스에게 영감을 주어서, 지금의 메타버스와 우주로의 확장에 이르렀느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가 <파운데이션>이라는 SF소설에서 영감을 얻어서, 그 소설에 나온 것들을 현실화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참으로 놀랍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저자가 언급하는 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은 꼭 찾아서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미술품과 NFT, 음악과 NFT 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가 NFT를 투자의 관점에서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에 대해서 일러줍니다. 따로 NFT에 대한 책들에서도 다루여지고 있는 주제이지만, 이 책에서 바라보는 시각은 더욱더 흥미진진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영화와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이 책에서 가장 흥미롭게 읽은 부분입니다. 저도 재미있게 본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으로 메타버스 세상을 그려보며, 이 부분에서 투자자의 관점으로 안경을 바라보는 것이 말이죠.

책의 마지막은 게임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새로운 문화인 게임, 메타버스와 NFT를 동시에 접수할 가능성이 높은 분야라는 저자의 글에 공감이 갑니다.

그러하기에 이 산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플레이어들 중에서 언급된 로블록스, 펄어비스, 넥슨, 위메이드, 마이크로소프트 등에 대한 이야기에 더욱더 몰입하게 됩니다.

이 책은 투자자의 관점에서 현재의 트랜드들을 바라보며, 어떻게 우리가 향후 미래 투자를 준비할 것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1일1독

#미래의부를위한투자공부

#메타버스

#암호화폐

#NFT

#이더리움

#게임

#미술시장

#SF소설

#신진상

#미디어숲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