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보이고 보이면 돈이 되는 상권의 비밀 - 상권분석 전문가가 알려주는 상가 투자 절대원칙
이홍규 지음 / 새로운제안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적 자유를 향한 여정에서 꼭 명심해야 하는 것이 있죠!

내가 잠든 동안에도 돈이 돈을 벌어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정말 다양한 수입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하구요.

여러 파이프라인 중에서 건물주가 되어서 월세를 받는 것도 그 중의 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건물주가 되기 이전에, 상권을 볼 수 있는 지식과 눈을 키워야 투자 수익이 안정적인 건물주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 읽은 <알면 보이고 보이면 돈이 되는 상권의 비밀>은 정말 위의 제 생각에 딱 맞는 책이었습니다.

상권을 알아야, 건물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읽기 시작한 책인데, 어느새 상권 분석이 재미있게 느껴지도록 만들어 주네요.

그럼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장. 이유 없이 잘나가는 상권은 없다. 상권분석의 절대기준 3가지

2장. 당신이 몰랐던 상권과 입지에 관한 사실 12가지

3장. 초보 투자자의 상권에 관한 착각 6가지

4장. 상가 투자가 처음이라면 꼭 알아야 할 실전 팁 5가지

5장. 상권분석 짧은 Q&A 8가지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이 책을 통해 상권과 입지를 바라보는 기준을 알려주고자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스스로 상권을 분석하고, 지역을 이해하고, 투자 단계에서 명확한 기준으로 비교, 평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알려주고 싶다고 말합니다.

저는 책을 고를 때, 저자의 이력과 프롤로그를 보고 고르는 편입니다.

저자가 위와 같이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들려드리고 싶은 것을 명확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책을 고르는데 무척이나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상권분석의 절대기준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후세대, 생활동선, 경쟁강도

평상시 알던, 유동인구, 역세권, 오피스상권, 항아리상권 등이 좋은 상권을 고르는 절대기준이 아니라고 저자는 이야기합니다.

위에서 말한 세 가지 절대 기준에 대해서는 1장에서 자세히 일러주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 분석을 통해서 알려주고 있어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이 또한 저자의 배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편의점 점포개발팀에서 근무하며 상권분석을 시작했다는 저자 이홍규님이 독자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생생한 이야기들이 이 책에 가득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2장에서는 상권 입지를 살펴볼 때 알아야 할 것들의 노하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상권에서의 출입구, 보행자 보호가드레일과 주정차단속카메라 등과 같이 마이너스되는 시설들,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리고, 대학가, 오피스 상권 분석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 좋았습니다.

5분 안에 상권을 조사할 방법이 있다. 거짓말일까?

지적편집도를 활용하는 것이다.

지적편집도를 통해 토지 계획을 확인한 다음에 현장 방문을 하지 않고도, 상권 분석을 할 수 있는 좋은 tip을 알려주고 있어 고마웠습니다.

이어지는 3장에서 저자가 말하는 초보투자자의 상권에 관한 착각 6가지 중에서 깨진 항아리 상권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4장에서 들려주는 '지도로 상권을 파악하는 방법, 상권분석 지도 만드는 방법' 등은 매우 활용도가 높은 tip 입니다. 실제 저자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4장은 그냥 읽고 마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상가 투자를 할 때 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 책의 부록에 실린 '상권분석 전문가가 알려주는 서울, 경기 지역 추천 상권 TOP 100'도 매우 유익합니다. 아주 간단한 설명으로 각 지역 상권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다양한 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가는 것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상권 분석에 대한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서 배우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