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부의 확신 - 세계 단 1%만이 알고 있는 부와 성공의 비밀
밥 프록터 지음, 김문주 옮김, 조성희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밥 프록터라는 분은 이미 <끌어당김의 법칙>, <시크릿> 등을 통해서 만나 뵈었던 분입니다. 그의 저서를 오래간만에 만나게 되니, 이전에 저에게 변화를 준 그의 영상이 떠 오르네요.

이 책의 원제는 <Change Your Paradigm, Change Your Life>입니다. 원제가 이 책의 핵심내용을 가장 잘 표현하는 듯합니다. 패러다임을 바꾸어서, 삶을 바꾸어서 풍요의 인생을 살아가라는 것이 이 책의 핵심입니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장. 당신은 이미 부자로 태어났다

제2장. 스스로 원하는 것을 만들고 욕망하라

제3장.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 자신이 되어라

제4장. 마음이 바라는 만큼 몸이 움직인다

제5장 부와 성공은 가질 수 있다고 믿을 때 찾아온다

제6장 위대한 성과를 부르는 패러다임을 가져라

제7장 나를 제대로 알아야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제8장 부의 그릇을 키우는 태도는 따로 있다

제9장 잠재의식을 바꿔라, 부자가 되리라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얼 나이팅게일

책은 위의 유명한 문구로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운명을 지배하는 무의식의 습관인 패러다임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이 책을 관통하는 키워드인 패러다임을 저자는 잠재의식에 새겨진 수많은 습관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6가지 능력인 기억, 관점, 의지, 판단, 상상, 직관의 지적 능력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책 중간 중간에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라는 책을 26살에 처음 읽었다는 밥 프록터의 이야기도 인상적입니다. 저는 30대에서야 비로소 이 책을 읽기 시작했기에 말이죠. 제가 아마 20대에 저자와 같이 나폴레온 힐, 얼 나이팅게일, 에릭 호퍼 등의 저서를 읽고, 책 속의 진리를 탐구했다면, 좀 더 빠른 성취를 이루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 속에는 정말 주옥같은 문구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의 마음을 흔든 문구 중의 하나가 바로 얼 나이팅게일이 정의한 성공입니다.

성공은 가치 있는 이상을 계속해서 현실로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얼 나이팅게일

우리는 성공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공이 무엇일까요?

저는 여태 위와 같은 성공의 정의를 제 것으로 생각하고, 잠재의식에 깊숙이 각인시키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나아갈 수 있는 지혜를 얻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 책의 키워드인 패러다임의 관점에서 우리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성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을까요?

부정적인 생각, 두려움 등을 없애고, 긍정적인 생각, 신념을 만들어야 한다고 이 책에서는 이야기합니다. 이를 위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럼,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칙이 필요할까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좇고 싶다면 무조건 따라야 할 세 가지 규칙으로 다음을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는 ‘결정’이다.

두 번째는 ‘시각화’이다.

세 번째는 ‘규율’이다.

정말 쉬운 단어로 이루어진 세 가지 규칙이네요. 하지만, 실제로 이러한 규칙들을 지키고, 잠재의식에 각인시키기까지는 많은 여정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자는 이 책을 매일 30분씩 같이 읽을 책임조력자를 만들어서, 60일간 매일 아침 30분씩 읽으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미나클모닝 등에서 책을 같이 읽는 것이 바로 책임조력자들을 만들어 가는 것임을 깨닫게 되네요!

이 책을 통해서, 약 20여년전에 시작된 저의 패러다임 변화의 여정이 아직 진행 중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학교에서의 공부가 아니라, 끌어당김, 풍요로움에 대한 생각, 그리고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한 공부를 말이죠.

“자기계발에는 결승선이 없음을 이해해야만 한다. <중략>

우리는 계속해서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 있고, 우리의 결과 역시 계속 만들어가는 중이다.”

이 책을 다 읽고, 다시 책 중간의 위의 문구로 가서, 밑줄을 그었습니다.

그리고, 가만히 책을 덮고, 현재 어떤 패러다임을 바꾸어 가야 할 지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지금, 새로운 도전을 하거나, 삶의 변화를 통해 성공의 길로 나아가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