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그렇게 하는 거 아니야
우병탁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몇 년간 그 어느 때보다 뜨겁게 달아 올랐던 부동산 시장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 및 인플레이션 등의 거시 경제 환경 변화가 현재와 같은 시장 변화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시기에 우리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생각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러할 때일수록 기본기를 익히는 시간을 가지는 게 좋아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읽은 책이 바로 <부동산 투자 그렇게 하는 거 아니야> 입니다.

신한은행 부동산 팀장인 저자 우병탁님의 두 번째 책입니다.

부알못, 세알못을 위한 맞춤형 부동산 투자 전략

책 표지에 있는 위의 문구가 눈길을 끌어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그럼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PART Ⅰ 부동산 투자에 임하는 자세

Chapter 1 부동산 투자의 마인드

Chapter 2 법을 알아야 부동산 투자도 할 수 있다

Chapter 3 세상 모든 일이 다 부동산 투자 공부

PART Ⅱ 부알못 세알못

Chapter 4 부동산을 보는 눈, 투자 안목

Chapter 5 세금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

PART Ⅲ 부동산 정책의 변화와 전망

Chapter 6 최근 5년간 부동산 정책의 변화와 앞으로의 전망

Chapter 7 부동산 세제 개편과정에서 다시 한번 되새겨 볼만한 부동산 투자 INSIGHT

보시는 바와 같이, 3개의 파트와 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저자는 제일 먼저 부동산 투자에 임하는 자세부터 다루고 있습니다.

투자 마인드를 제대로 정립한 이후에, 투자를 나서야 한다는 것은 어떠한 투자도 같은 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 정답이 아닌 해답을 찾는 과정이다.

저자는 정답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하게 되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를 이 책에서 이야기해 줍니다. 그것은 바로 '나를 바라볼 생각을 하지 못하고 시장을 맞추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시장 예측은 어렵고, 맞출 수 없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혹여 한번은 맞춘다고 해도, 그것이 투자 수익과 직결되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또한, 저자는 조바심을 내어 따라가는 식의 투자를 하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장기투자인 부동산 투자를 대하는 마음 가짐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지혜를 알려주고 있어 감사합니다.

이렇게 마인드를 이야기한 다음에, 부동산 관련 법에 대해서 하나 하나 짚어서 이야기를 해 주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강남 한복판에서 당나귀를 키울 수 있을까'라는 이야기는 제목부터 눈길을 끕니다. 이 이야기의 핵심은 '가축사용제한지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도시가 아닌 시골이라도 이러한 지역으로 지정되면, 가축을 기를 수 없다는 것이 내용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접도구역, 전광판 설치제한, 지하층의 용적률제한, 건축선 후퇴 등' 에 대해서 일러주는 부분도 법적 지식이 어떻게 부동산 투자에 활용될 수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이 책에서 PART 2 를 가장 자세히 읽었습니다.

투자 안목과 세금을 이야기하는 이 부분이 부동산 투자자로서 제일 먼저 알아야 할 부분이라는 생각에서 말이죠.

특히나 경사지에 있는 부동산을 바라보는 시각을 달리할 수 있는 좋은 정보였습니다. 앞으로 경사지를 접한 매물을 볼 때, 이 책에서 얻은 지식을 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수익형 부동산을 바라보는 시야를 달리 할 수 있는 이야기도 실려 있어 무척이나 유익했습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 중에서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는 부분은 짧아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부동산 관련 정책이 계속 변화고 있어, 앞으로도 무척이나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부동산 투자 입문을 위해서 읽어야 할 책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일반적인 사항에서부터 법적인 부분까지 다루고 있어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부동산 관련 서적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