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체인지 2022 - 망설이는 것 너머에 진짜 내가 찾는 것이 있다!
조혜영 외 지음 / 든든한서재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책 제목 만을 보아서는 어떤 내용을 담은 책인지 가늠하기 쉽지 않습니다.

제목 아래에 있는 다음의 문구를 통해서 이 책의 주제를 알 수 있습니다.

경험과 아이디어, 전문 지식을 가지고 쉽고 빠르게 시작하는

1인 창업 노하우!

이 책은 이미 1인 창업을 해서 성공을 하신 분들과 창업 준비를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담아서, 1인 창업의 노하우를 전달해 주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기획된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네 삶은 자기 확신이 만든 결과물이다

이 책에 나오는 김정미(조안쌤)이 프롤로그에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정말 우리네 삶에서 각자가 생각하는 것에 대한 확신에 의해서 무언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문구입니다.

이 책은 이러한 확신을 더 할 수 있는 여러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척이나 감사한 책입니다.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분은 1인 창업스쿨, 출판사 든든한 서재, 날개달고 대표이신 조혜영님입니다. 작가이자 지식창업가라는 타이틀이 눈에 띄네요.

자신의 대학시절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고시원 생활 이야기까지 담담히 들려줍니다.

이 분의 이야기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문구는 바로 다음입니다.

지금 삶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용기를 내야 한다.

당신이 기적 같은 삶을 살 수 있는 길은 자그마한 용기에서 시작된다.

이 책을 들고 읽는 다는 것도 하나의 용기를 낸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정말 우리네 삶에 용기 한 스푼을 더하고, 확신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추진력을 가질 수 있다면 그 어떠한 것도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어지는 이야기는 소셜벤처 돌볼드림 대표 김지훈님입니다.

KAIST 석사이신 분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를 창업하신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KAIST 라고 하면, 우수한 인재들이 모여서 공부하는 곳이며, 학문에 매진하는 곳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 속 주인공이 택한 소수의 길, 창업의 길을 읽으면서 이러한 편견을 깨졌습니다.

그리고, 소셜벤처에 대한 이야기 속에서 다음의 문구는 창업을 하는 경우 꼭 생각해야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소셜밴처를 운영하면서 깨달은 것은 누구나

'지속 가능성'에 꾸준한 관심을 보인다는 사실이다.

저탄건지 식단 알리미라는 키토키즈 대표인 안현진님의 이야기는 생소한 분야에 대한 눈을 뜨게 해 주었습니다. 식단에만 이렇게 진심인 분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또한 엄마 작가를 꿈꾸는 박미현님의 이야기는 응원하는 마음으로 읽었습니다.

무언가 전환이 필요했다.

부족한 것, 힘든 것에 얽매이기보다 삶에 감사하는 마음을 품어 보았다.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전환을 했다는 그녀의 이야기가 저의 이야기인 듯 하며, 마음 속으로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힘든 시기를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나온 경험이 있어서 말이죠.

강의로 억대 연봉을 받는다는 강수지님의 이야기도 흥미진진했습니다.

정말 400군데 이상 강의를 하고 쌓은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어 감사합니다.

<내 아이 자존감 수업>의 저자이자 조안아카데미 대표이신 김정미님의 이야기도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내 아이 자존감 수업>을 읽으면서, 참으로 글을 잘 쓰는구나 했는데 말이죠. 미라클 모닝 이야기도 매우 재미있게 들려줍니다.

그리고, 다음의 경영철학을 통해 그녀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이야기해 줍니다.

생각하고, 배우고, 행공하라.

작은 것에 정성을 다하라.

이렇게 이 책 속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이신 11분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각 이야기를 통해서 창업 노하우 뿐만 아니라 인생의 방향을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도 해 볼 수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의 발자취를 따라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취사선택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