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 스마트 스토어 왜 내 상품만 안 팔릴까?
박길현 지음 / 아티오 / 202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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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여러 가지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곤 합니다. 부동산 임대수익, 금융자산을 통한 배당 파이프라인 등, 여러 가지 파이프 라인 중에서 스마트 스토어도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 스마트 스토어 공부를 하면서, 상세 페이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이에 대해 정말 꼼꼼하게 알려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책이 바로 <월 1억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입니다.

책의 구성을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1장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가 잘 되려면?

2장 상세페이지 기획의 중요성

3장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 방법

4장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레이아웃

5장 매력과 신뢰를 주는 요소 4가지

6장 구매 버튼을 클릭하게 만드는 11가지 방법

7장 경쟁자를 이기는 필승 전략

8장 상세페이지 디자인 프로세스

이렇게 이 책은 8장으로 구성되어여 있습니다.

각 장이 모두 상세페이지에 대해서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제 막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우선 1장에서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의 수요가 있는 상품이어야만 할 것입니다.

주력 상품 위주로 기획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어떻게 선정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기본기를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그런 다음, 저자는 상세 페이지 기획이 왜 중요한지를 알려줍니다.

어떻게 상세 페이지를 만들어야 할 지에 대한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런 다음, 저자는 잘 팔리는 상세 페이지를 기획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철저한 벤치마킹에서 알려주는 저자의 노하우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판매가 잘 되는 상세페이지의 기획에는 상품에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판매가 되는 기획 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레드 키워드와 블루 키워드'라는 꼭지에서 알려주는 타겟에 맞는 키워드를 찾는 방법도 아주 유용합니다.

그런 다음에 저자가 알려주는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레이 아웃은 이 책의 핵심이라고 할만합니다.

상세 페이지의 핵심 전략은 매력 있는 타이틀과 효과적인 글쓰기로 장점을 노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매력과 신뢰를 주는 요소 4가지'에서 만나게 되는 전문가와의 인터뷰, 인증 마크와 인증 서류, 뉴스와 미디어의 사용에 대한 노하우도 실제로 도움이 되는 팁들입니다.

6장은 온라인 마케팅, 스마트 스토어를 키워 나가기 위한 마케팅이라는 별도의 제목으로 만들어도 좋을 만큼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문제를 팔아라. 고객의 불안감을 잠재워라

타켓을 불러라! 고객과 공감대 형성

위의 두 가지만 해도 스마트 스토어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중요한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이 책 속에서는 상세페이지의 기획, 디자인, 그리고 스마트 스토어의 활성화에 필요한 아주 좋은 지혜들이 가득합니다. 저자 자신의 노하우를 이렇게 책 속에 다 담아내어도 될까 싶을 정도이기도 합니다. 물론 저자의 비기는 저자 강의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겠지만 말이죠. 상세페이지 기획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저자의 직강을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여러 파이프 라인 중에서 스마트 스토어를 택하신 분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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