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ook] 나의 첫 NFT 교과서 - 어려울 게 뭐가 있어? 필요한 것만 알면 되지!
황성배.전래훈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6월
평점 :
최근에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서도 NFT 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들을 수 있는 것을 보면 말이죠.
그래서, NFT 에 대한 공부를 하려고, 관련 책들을 찾아서 읽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에 읽게 된 책 중의 하나가 <나의 첫 NFT 교과서> 입니다.
이 책은 정말 NFT 에 대한 첫 입문 교과서로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그럼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부. 블록체인 세계의 핫이슈, NFT가 뭐길래
2부. NFT 세계를 탐험하기 전 필요한 가이드라인
3부. NFT를 직접 만들고 판매하는 방법
4부. NFT와 메타버스에 간접적으로 투자하자
5부. NFT, 앞으로의 전망과 해결 과제
이 책은 보시는 바와 같이 총 5부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1부는 NFT 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크립토펑크 프로젝트, 크립토키티, BAYC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줍니다. 평소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글입니다. 지금 막 NFT 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라고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2부와 3부가 이 책의 핵심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NFT가 무엇인지, 코인과 토큰은 어떻게 다른지를 아주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과 NFT 관련 용어도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 초보자가 접근하기에 무척이나 좋습니다. 그런 다음에 만나게 되는 3장에서는 NFT 를 어떻게 만들고, 이를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하나 세세하게 알려줍니다. 다른 책들과 비슷하지만 차별화되는 부분이 이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리고, 4부에서는 투자자로서 NFT와 관련해서 어디에 투자를 하면 좋을 것인지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관련 회사와 ETF 를 하나씩 설명해 주고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나, 여러 ETF 를 비교 설명하는 부분은 투자자의 관점에서 무척이나 유용했습니다.
마지막 장에서는 NFT 가 메타버스와 연결되어서 어디까지 발전해 나갈 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열린 창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투자자의 관점에서도 NFT 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또한 NFT 를 만들어서 시장에 판매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입문서로 손색이 없는 책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