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질문이 우리가 암호화폐 투자를 하기 전에 해야 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명한 암호화폐 투자를 하기 위해서 우리가 알아야 할 기초지식을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아주 좋은 부분이 이 책의 4장입니다. 암호화폐 투자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사실, 이 책을 NFT,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으로 읽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중후반부가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NFT를 정말 쉽게 설명하고, 이에 대한 투자방법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메타버스와 NFT 의 역할을 이야기하면서,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상상해 보게 해 줍니다. 국보 DAO NFT 민팅은 이미 아는 이야기지만,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살펴보면서, NFT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한 윤리적인 부분을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에서 지금 진행 중인 이 새로운 세상에서 어떤 회사들이 관련이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어, 퀄컴, 유니티, 로불록스, 애플 등이 이 분야에서 어떻게 활동하고 있는지 자세히 들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리뷰 서두에 말씀드린 이 책의 제일 마지막 부분인 '수익 자동화'를 만나게 됩니다. 그 어느 책과 비교해도 가장 새롭고 흥미로운 부분이 이 부분입니다. '코인오토'라는 app을 통해 수익자동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그러한지는 실제 app을 깔아서, 실행해 봐야 겠지만, 이러한 것을 제시하는 것만으로도 흥미롭습니다.
이 책은 미래를 살짝 먼저 보는 것이 아닌, 현실에서 반발짝 앞서 나아가는 것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과 함께, 자신이 어떤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지, 그리고,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 지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