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할 수 없는 미래 사용 설명서
YTN 사이언스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YTN사이언스 채널을 즐겨 보곤 합니다.

과학적인 이야기에 대한 흥미로 볼 때도 있구요. 또는 투자의 인사이트를 종종 얻을 수 있어서 즐겨 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책으로 YTN 사이언스에서 다룬 <다큐S프라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책이 바로 <예측할 수 없는 미래 사용 설명서> 입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장. 가상과 현실을 잇는 메타버스(Metaverse)

2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3장. 디지털 뉴딜(Digital New Deal)

4장. AI와 첨단 ICT

제일 먼저 만나볼 것은 메타버스입니다. 차세대 플랫폼이라는 메타버스에 대해서 자세히 들려줍니다. 메타버스의 의미에서부터, 어디에 활용가능한지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해 줍니다.

이미 Z세대 사이에서는 소셜미디어가 메타버스로 넘어가는 추세이다.

이 문구는 Z 세대를 공략해야 하는 여러 기업들이 왜 메타버스를 마케팅에 활용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관심 가진 부분은 '메타버스와 디지털 트윈 기술의 접목'입니다.

박물관 등에서 활용되는 부분을 이미 경험하고 있으며, 이 기술이 앞으로 우리 생활에 어디까지 들어올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가장 주목한 부분은 바로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입니다. 이 분야의 기술이 메타버스 서비스의 성장을 위해서 꼭 필요한 기술 분야입니다. 5G MEC 기술은 자율주행,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 산업단지, 스마트 캠퍼스 등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읽으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2장에서는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들의 화두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 아주 유익했습니다. 기업의 생존전략 키워드에 나오는 디지로그(Digilog)에 대한 이야기는 실생활의 이야기를 함께 읽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이 분야에 접목되는 기술들에 좀 더 관심을 가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디지털 뉴딜을 다루는 3장은 또 다른 흥미를 더합니다. 디지털 뉴딜이라는 키워드는 언론에서 자주 접하긴 하지만, 이에 대해서 좀 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이야기를 담은 부분입니다. 투자자라면 이 책에서 3장은 꼭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SOC 디지털화 핵심 분야별로 어떤 기술들이 중요하며, 관련 기업은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트윈, 재난대응, 스마트 시티 등에 대해 자세히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서 다루는 인공지능과 ICT 는 미래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창을 제공합니다. 인공지능의 어두운 부분인 딥페이크를 조심스럽게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ICT 기술의 현주소와 더불어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이야기합니다.

이 책은 기술 발달로 인해 곧 다가올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이러한 상상과 더불어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기술 분야의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일독을 권합니다.

#1일1독

#예측할수없는미래사용설명서

#다온북스

#YTN사이언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