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책 구성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장.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해 알아보자
2장. NFT를 탄생시킨 2세대 암호화폐, 이더리움
3장. NFT의 의미와 탄생 배경 및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4장. 이제 NFT를 완벽하게 파헤쳐보자
5장. NFT로 이런 것까지 가능하다, NFT 혁명
6장. NFT로 돈 버는 투자 노하우는 따로 있다
전자화폐를 최초로 발견한 데이비드 차움 박사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에 가상화폐와 암호화폐, CBDC가 어떻게 다른지를 알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그런 다음에,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이러한 디지털 화폐에 접목되는지를 알려줍니다. 또한 하트포크된 블록체인으로 인해 어떤 코인들이 생성되었는지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로 암호화폐나 블록체인의 보안을 깰 수 있을까하는 질문은 아주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이어지는 2장은 이더리움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알트코인, 스마트 콘트랙트, gas fee(거래수수료), DApp, 레이어2, white paper, ICO 등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 좋았습니다. 정말 초보자를 위한 설명서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3장에서는 NFT의 탄생 배경과 역사를 알려줍니다.
NFT라는 대체불가능한 토큰이라는 것이 과연 어떤 의미인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4장에서 드디어 783억원에 거래된 비플의 '매일: 첫 번째 5000일'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온라인 크리스티 경매 사이트에서 해당 작품을 찾아 가는 것을 아주 상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NFT 민팅, 비싼 gas fee, 솔라나, DAO, DeFi, 이더스캔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5장에서는 NFT로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명품업체들이 NFT에 뛰어든 이야기, 그리고 프롭테크,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NFT 레스토랑 등에 대한 이야기는 흥미를 더합니다.
마지막 장에서는 NFT 거래 플랫폼, 성공한 NFT 특징들, NFT 거래시 유의할 점 등을 알려줍니다.
이 책의 서두에 저자가 밝혔듯이, 이 책은 NFT 입문서 정도로 생각하고 읽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예기와 비유를 통해 설명을 아주 쉽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읽으면서 전혀 지루하지 않았으며, 빨리 읽을 수 있었습니다.
NFT를 만들거나,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입문서로 좋은 책입니다. 일독을 권해 봅니다.
#1일1독
#NFT초보자가가장알고싶은최다질문TOP50
#김승주
#메이트북스
#디지털자산투자
#NFT입문서
#메타버스
#D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