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아울렛 등을 가 보면, 길게 줄이 늘어선 곳을 간혹 보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럭셔리 브랜드 매장에 들어가기 위한 줄이죠. 샤테크 등의 신조어가 생길 정도고 럭셔리 브랜드의 성장은 고공행진입니다.
과연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요? 이러한 생각을 하다가 최근에 읽게 된 책이 바로 <럭셔리 리테일 매니지먼트> 입니다.
에르매스에 투자를 해서, 배당 받은 것으로 에르매스를 사는 그날을 기대하면서, 책을 손에 들었습니다.
아! 물론 이 책은 럭셔리 회사의 주식에 투자를 하는 그런 것을 이야기하는 책은 아닙니다. 원제가 <Luxury Retail and Digital Management> 입니다.
럭셔리 브랜드의 성장과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책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PART 01. 럭셔리 유통의 중요한 선택
PART 02. 고객을 알고 이해하기
PART 03. 고객관계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들기
PART 04. 럭셔리 매장 관리를 위한 도구들
책의 1장에서 만나게 되는 다음의 글이 럭셔리 비즈니스 유통을 말해준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