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 취업만이 답일까?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존 리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가치투자자하면 떠 오르는 분 중의 한 분이죠. 존리!!!

방송출연도 많이 하시고, 저술도 하시는데, 이번에는 만화책을 내셨네요.

이 책은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권, 주식이 뭐예요?> 에 이은 책이네요.

부제가 '취업만이 답일까?' 입니다.

저자 존리는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 왜 이러한 시리즈를 출간했는지를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나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시리즈를 통해서 청년들이 부자 되는 방법, 경제 독립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같이 배우고,

즐거운 부자가 되는 것은 의외로 가깝게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만화책이라서 그런지 정말 쉽게 넘어갑니다.

책 속에는 대기업이나 공기업 취직을 꿈으로 삼고 있는 율이, 공무원을 목표로 하는 민영, 취업은 했지만 경제적 고민을 하고 있는 지수,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며 주식투자를 하는 황금빛 그리고 창업을 한 지우와 같은 청년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정말 현재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나게 되는 청년들의 이야기입니다.

책의 시작은 율이가 면접을 보고 떨어진 것에서부터 출발합니다. 그리고, 민영, 지수, 존리(여기서 도서관 사서로 나옴)를 만난 자리에서 아주 귀중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월급쟁이는 확장성이 없단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을 위해 일해야 해.

취업보다는 창업이 유리하지.

경제 독립으로 가는 길에 창업가 정신을 가지고 창업을 하는 것을 들려줍니다.

그리고, 율이가 인턴으로 취직한 조인컨설팅의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여기서 만나게 되는 젊은창업자들로부터 자극을 받게 됩니다.

또한 중간 중간에 나오는 존리(사서)님이 들려주는 경제적 독립을 위해서 지출의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꼭 새겨들을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율이가 인턴을 하면서 만나는 젋은 창업가들의 모습에서 창업을 한다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를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율이가 결국에는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리면서, 창업을 하는 것이 어떠한 의미인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제적 독립을 위해 창업, 간접적 창업인 투자와 같은 방법이 있음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이 청년창업을 하기에 얼마나 좋은 곳인지도 말이죠. 지금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이 책은 창업이란 어떤 의미인지를 잘 보여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또한 매우 쉽게 읽힙니다. 쉽다고 해서 내용이 부실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 책 속에 담긴 함의를 깨우치고, 자신만의 길을 갈 수 있다면, 모두다 성공한 창업가의 길을 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존리

#존리와함께떠나는부자여행

#취업만이답일까

#국일증권경제연구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