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게 투자하고 차갑게 승부하라 - 수익률 2200배의 비밀, BHAG 레버리지 집중투자법
이태철 지음 / 예문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현재 투자를 하면서 한 호흡 멈추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한 호흡 멈춤을 하는 시간에 좋은 투자서적들과 함께 하면 좋죠.

최근에 읽은 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 책이 바로 <뜨겁게 투자하고 차갑게 승부하라> 입니다.

이 책은 공무원으로 퇴직하고, 투자자와 CEO의 삶을 살아가고 계신 이태철 님의 저서입니다. 경험에서 비롯된 지혜들이 가득한 책입니다.

그럼 구성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제1부. 개미투자, 필패의 경로에서 벗어나라

제2부. 흔들림 없는 투자의 기본, 투자 철학을 세워라

제3부. BHAG 투자 전략으로 거인이 될 준비를 하라

제4부. 부자되는 투자자의 무기, 고수의 멘탈을 장착하라

책의 처음에 만나게 되는 패착의 여러가지 이유들을 살펴보다 보면, 제가 처음 주식투자에 입문했을 때가 생각이 납니다. 그리고, 아직 제가 버리지 못한 패착이 있는지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겁먹은 돈, 공포 먹은 돈으로는 이길 수 없다

그리고, 이어지는 '투자계명의 배신'도 정말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10가지 중에서 '현금도 투자다, 분할매수, 분할매도하라'라는 증권가에서 상식처럼 말하는 투자계명에 대한 저자의 생각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의 여러 부분에서 '돈 그릇'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돈 그릇은 만들어지는 것이다.

저도 이 부분에 정말 공감합니다. 제 투자의 여정을 살펴보아도 말이죠.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하여, 투자금을 불려갈 수 있으려면, 자신의 돈 그릇부터 살펴봐야 합니다. 이 점은 부를 이루어가는 분들의 말씀에서 늘 들을 수 있는 지혜죠.

투자철학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2부에서는 정말 소중한 지혜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군주의 가슴, 한비자에게서 배워라

저자 자신이 이전에 투자에 실패했을 때, 고전을 많이 읽었다고 책 속에서 말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투자 철학을 이야기하면서, '한비자'를 인용합니다. 저도 고전을 읽고, 저만의 철학을 세우곤 하는데, 정말 저자의 식견에 고개를 숙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저자만의 투자 철학인 BHAG 를 만나게 됩니다.

Big 크게 사고하라, 큰 그릇에 담아라

Hairy 위험을 즐기는 현명한 모험가가 돼라

Audacious 대담한 매매 전략으로 승부하라

Goal 한 발 앞서 괄목상대할 기업을 찾아라

이렇게 BHAG 에 대해 하나씩 읽으면서,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만들어갈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기업분석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은 실적이다

투자를 하면서, 잠시 시장에서 물러나서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이 책의 저자가 경험으로부터 얻은 지혜를 이 책 속에서 배울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