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두 저자가 각각 1부, 2부를 맡아서 쓴 것 같습니다.
우선 1부는 곽명열 애널리스트의 영역입니다.
그는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관점과 투자전략>이라는 보고서로 알려진 분입니다.
그는 1부에서 메타버스가 무엇이며, 왜 지금 메타버스가 시대의 키워드가 되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 가치의 4요소인 '기술, 콘텐츠, 아바타, 가치'를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 감사합니다.
그리고, 메타버스의 히든밸류를 하나씩 집어주는 부분을 읽으면서는 왜 메타버스에 투자를 해야 할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 곽명열 저자는 메타버스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펀드(ETF)를 일러줍니다. 이 부분은 이미 다양한 보고서나 뉴스에서 접한 것들이지만,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 있다는 면에서 좋아 보입니다.
이렇게 1부에서 메타버스의 밸류와 투자를 할 방법 등을 살펴보았다면, 2부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산업과 기업들에 투자를 할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2부는 메타버스 분석의 최전선에 서 있는 유성만 애널리스트의 영역입니다.
메타버스 관련 주식에 투자를 하려면 어떠한 포인트부터 짚어봐야 할까요?
첫번째 테마는 '원천 IP를 보유한 산업과 기업'
두번째 테마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기술을 보유한 산업과 기업'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서, 각 분야별 관련 기업들을 이야기해 줍니다.
이 책에서 언급된 기업들이 모두 투자유망 종목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이 책에 언급된 기업들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분석해 보면,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트랜드에 올라탈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책을 통해 메타버스에 대한 큰 그림과 더불어, 이 생태계 속에 속한 기업들 중에서 투자 관심 종목으로 꼽을 만한 회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 무척이나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