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투자의 정석 - NFT에서 원천 IP와 플랫폼까지, 디지털 경제생태계에서 만드는 부의 새로운 축적법
곽병열.유성만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변에 네이버의 제패토 아바타를 보여주는 분들이 조금씩 보이던 것이 벌써 6개월 전이네요.

그때 들은 이야기가 메타버스!

그런데,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신기술의 트랜드에 올라타기 위해서는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그때부터 메타버스와 관련된 책을 읽었습니다.

물론 메타버스가 무엇이며, 투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눈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투자자라는 본연의 위치에서는 조금 밋밋하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 당시 투자한 META ETF 의 수익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아직 시장이 완전히 열리지 않았는데, 기대감만으로 오른 섹터에 너무 성급하게 올라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진행형인 메타버스는 투자를 꼭 해야 하는 섹터임에는 분명합니다.

투자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를 고민하면서, 최근에 읽은 책이 바로 <메타버스 투자의 정식>입니다.

그럼, 책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부. 메타버스가 만드는 부의 신세계

1장.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2장. 메타버스의 진정한 가치를 찾아서

3장. 메타버스 히든밸류를 찾아서

4장. 리스크는 낮게 수익은 높게, 펀드(ETF)로 메타버스 투자하기

2부. 메타버스의 핵심 산업과 시업을 찾아서 투자하는 법

5장. 완전 IP를 보유한 산업과 기업을 찾아라

6장. 메타버스 플랫폼과 기술을 보유한 산업과 기업을 찾아라

메타버스라는 미래세상에서 부의 기회를 찾는 법

이 책은 두 저자가 각각 1부, 2부를 맡아서 쓴 것 같습니다.

우선 1부는 곽명열 애널리스트의 영역입니다.

그는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관점과 투자전략>이라는 보고서로 알려진 분입니다.

그는 1부에서 메타버스가 무엇이며, 왜 지금 메타버스가 시대의 키워드가 되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 가치의 4요소인 '기술, 콘텐츠, 아바타, 가치'를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 감사합니다.

그리고, 메타버스의 히든밸류를 하나씩 집어주는 부분을 읽으면서는 왜 메타버스에 투자를 해야 할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 곽명열 저자는 메타버스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펀드(ETF)를 일러줍니다. 이 부분은 이미 다양한 보고서나 뉴스에서 접한 것들이지만,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 있다는 면에서 좋아 보입니다.

이렇게 1부에서 메타버스의 밸류와 투자를 할 방법 등을 살펴보았다면, 2부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산업과 기업들에 투자를 할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2부는 메타버스 분석의 최전선에 서 있는 유성만 애널리스트의 영역입니다.

메타버스 관련 주식에 투자를 하려면 어떠한 포인트부터 짚어봐야 할까요?

첫번째 테마는 '원천 IP를 보유한 산업과 기업'

두번째 테마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기술을 보유한 산업과 기업'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서, 각 분야별 관련 기업들을 이야기해 줍니다.

이 책에서 언급된 기업들이 모두 투자유망 종목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이 책에 언급된 기업들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분석해 보면,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트랜드에 올라탈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책을 통해 메타버스에 대한 큰 그림과 더불어, 이 생태계 속에 속한 기업들 중에서 투자 관심 종목으로 꼽을 만한 회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