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비타민 건강법 - 몸과 마음을 강하게 만드는
후지카와 도쿠미 지음, 황명희 옮김 / 성안당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과 함께 한 지 1년이 넘어가면서, 코로나 블루 등의 신조어가 생겼습니다.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가장 주목 받는 것 중의 하나가 면연력이죠. 그럼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 중에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먹는 것에 먼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바로 '비타민' 입니다.

그런데, 비타민의 섭취에 관한 흥미로운 책을 최근에 읽었습니다.

그 책이 바로 <메가 비타민 건강법>입니다. 저자 후기카와 도쿠미는 심료내과를 개업한 정신과 의사입니다. 분자영양학에서 착안한 메가 비타민 복용에 대해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병원 환자들에게 복용한 사례를 바탕으로 이야기하고 있어서 꽤나 신빙성이 갑니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장. 여기를 부탁해! 분자영양학의 방식

제2장. 기초부터 배우는 메가 비타민 1) 수용성 비타민

제3장. 기초부터 배우는 메가 비타민 2) 지용성 비타민

제4장. 분자영양학이 우리를 더 건강하게 만드는 이유

제5장. 흔히 생기는 궁금증과 실패집

우선 저자는 분자영양학의 방식에서 단백질 섭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프로틴 섭취가 건강 수준을 향상시킨다.

정말 최근에 수 많은 프로틴 관련 제품들을 홈쇼핑 방송에서 보면서, 프로틴이 무엇인가 궁금했었습니다. 이 책의 1장을 통해 프로틴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1장에서 당질 과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면서, '당질 제한+단백질 보급'을 하라고 이야기 합니다. 정말 제가 평소 먹는 것을 살펴보면서, 당질 과다는 아닌지를 고민해 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프로틴 섭취와 당질 제한을 동시에 시작

저자는 책에서 단백질 다음으로 철을 먹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런 다음에, 메가 비타민을 먹어야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큰 틀을 이야기한 다음에, 비타민에 대해서 자세히 일러줍니다.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의 차이점과 더불어, 어떤 비타민을 섭취해야 할 지도 일러줍니다. 자신이 평소 먹는 비타민의 종류와 상품명까지 예로 들어서 설명하고 있어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이렇게 각 비타민의 효능 등을 이야기한 다음에, 저자는 분자영양학으로 본 코로나 상황에서 비타민 섭취법을 일러줍니다. 정말 각 비타민의 용량 등을 구체적으로 일러주고 있습니다. 역시 의사가 쓴 책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이 책은 이렇게, 분자영양학으로 바라본 메가비타민의 용법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평소 먹는 음식과 비타민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메가비타민건강법

#후지카와도쿠미

#비타민

#면역력

#건강관련책추천

#성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