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타이밍 - 인생을 완전히 바꿀 1cm 기회의 틈
마크 W. 셰퍼 지음, 임승현 옮김 / 예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지금 읽은 것은 행운인 것 같습니다.

스타트업에서 새로운 BM 을 시장에 내어 놓는 시기에 만난 책이기에 말이죠.

이 책에서 언급하는 키워드 중에서 '타이밍'이 딱 맞아 떨어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표지에 있는 "인생을 완전히 바꿀 1cm 기회의 틈" 을 이 책 속에서 발견하고 싶은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습니다.

성공은 기회의 틈에서 시작해 복리로 커진다!

이 책의 내용을 한줄로 요약하면, 위의 표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 두 개를 통해 기회의 틈에서 지속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성공의 복리 & 음속 폭음

이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포셀리안 클럽이라는 하버드 대학교의 남학생 전용 클럽에 대한 이야기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이때 등장하는 인물이 마크 저커버그와 인연을 맺은 윙클보스 형재의 이야기는 정말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해 줍니다.

이 이야기를 책의 출발선으로 잡은 저자에게 감사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 저자는 '마태 효과'를 통해 이 책의 키워드 중의 하나인 "성공의 복리"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합니다.



위의 그림은 이 책을 관통하는 이야기를 직관적으로 보여주어 무척이나 좋습니다.

화살표의 방향과 각 단계별로 들어있는 용어들이 우리가 성공으로 향해 가기 위한 여정을 어떻게 거치는지를 보여줍니다.

초기 우위를 만들 수 있는 작은 불씨는 어떻게 생기는 것일까요?

저자는 성공의 복리로 이끌어준 추동력의 촉매제는 '이상하고도 우연한 사건'이었다고 말합니다. 아하 모먼트 같은 것은 없었다고 말하면서 말이죠.

또한 이러한 틈은 우연하게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자는 자신이 작가가 된 것도 한 호텔 연회장에서 나눈 대화에서 비롯되었다고 이야기하면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연이 작동함을 독자들에게 일러줍니다.

그렇다면, 틈과 우연 등을 연결, 계속 나아갈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자는 호기심을 행동으로 옮기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하기에, 우리는 활기찬 탐색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운명을 더 자주 건드릴수록 성공의 기회가 궁극적으로 높아진다.

그리고, 통찰력을 등에 업을 수 있는 여섯 가지 방법을 알려줍니다. 정말 실제 업무를 하는데 있어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단계인 '기회의 틈'에서는 어떻게 틈을 발견하고, 속도를 끌어올려 가능한 한 오래 그 공간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밀고 나갈 것인지에 대한 지혜를 들려줍니다.

실제 스타트업 기업을 경영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이야기입니다.

틈이 없으면 소득이 없다.

틈이 적으면 소득이 적다.

틈이 크다면, 득점!

틈을 발견하고, 그 방향으로 속도를 높혀서 지속적으로 나아간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저자는 '불확실성의 확실성'에서 아이디어 성공의 원천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타이밍'을 꼽습니다. 트위터, 유투브 등의 사례를 들어서 말이죠.

타이밍에 있어서 직감은 대단히 중요하다.

내 직감이 내가 이 행성에 살면서 축적한 파일들과 데이터 조각들을 보관하는 슈퍼컴퓨터이기 때문이다.

린제이 쳅케마/캐스티드의 CEO

'성공의 복리, 틈, 타이밍' 등의 키워드에 이어서 이 책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키워드인 '음속 폭음Sonic Boom' 을 만나게 됩니다.

멈추지 않을 추동력을 얻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당신의 아이디어에 관심을 둘 수 있돌고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장에서는 평범한 독자들이 어떻게 고유의 이점 없이 성공의 복리를 구축하고, 그 자리에서 음속 폭음을 일으킬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 책의 처음에 보았던 화살표의 끝으로 향해가고 있습니다.

'손을 더 높이 뻗기' 에서는 더 멀리 더 높이 손을 뻗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구체적으로 일러줍니다.

1. 명확히 하라: "학생이 준비되었을 때 비로소 선생이 나타난다"

2. 잠재적 멘토들을 공부해보라

3. 가치 제안서를 개발해보라

4. 손을 더 높이 뻗어라

5. 거대한 부탁

6 관계가 유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라

7. 이사회를 만들어라 : 마스터마인드그룹

8. 한층 더 노력해보라

이렇게 더 높이 더 멀리 가기 위해서 저자는 '목적의 일관성'이 유지되어야 한다고 이어서 강조합니다. 그리고, 다음의 질문을 던집니다.

당신의 추동력은 타당한가?

저자는 이 책의 마지막에 새로운 친구의 인생 이야기를 들을 때 다음과 같이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나는 그 사람의 초기 우위 가능성, 멘토들의 도움을 통해 구축된 추동력 그리고 터빈을 계속 작동시키기 위해 그 후에 했던 선택들에 대해 유심히 듣는다.

"성공의 복리, 음속 폭음"에 대한 정의와 더불어 지속적인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할 지를 배울 수 있는 감사한 시간을 이 책은 선사했습니다.

현재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 속에서 언급된 책들 중 추천하고 싶은 책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