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에 품격을 더하라 - 성공과 사람 모두를 얻는 리더십과 영업 스킬
손갑헌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업, 세일즈라는 단어는 왜인지 품격이라는 단어랑 어울리지 않는 듯 합니다.

그런데, 여기 이 두 단어를 매칭 시킨 책이 있습니다.

그 책이 바로 <세일즈에 품격을 더하라> 입니다.

보통 세일즈, 영업이라고 하면 실적을 어떻게 올려야 할지를 이야기합니다.

그러하기에, 마케팅 기법 또는 화술 등에 대한 책들이 대부분이죠.

그런데, 이 책은 '성공과 사람 모두를 얻는 리더십과 영업 스킬'을 이야기함으로써, 세일즈에 품격을 더하는 지혜를 들려 줍니다.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장. 성공하는 세일즈맨이 알아야 할 영업의 기본

2장. 팔지 않아도 사게 만드는 영업 노하우

3장. 잘나가는 세일즈맨은 끝까지 디테일이 다르다

4장. 사람과 성공 모두를 얻는 리더십

5장. 살며 일하며 사랑하며 배운 인생의 작은 지혜들

'영업은 비즈니스의 꽃이다'라는 말로 이 책은 시작합니다.

저 또한 영업 일선에서 많이 들을 이야기입니다. 영업이 무엇인지에 대한 저만의 정의없이 시장에 무작정 나갔던 기억이 납니다.

이 책의 저자는 '영업은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다'라고 이야기합니다. 저도 이제는 아는 이 말을 가슴 깊게 새기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정말 세일즈는 고객에게 가치를 더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저자는 이익이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영업하라고 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얻으면, 그 고객은 자신만의 평생 고객이 되는 것이니 말이죠.

저자는 세일즈를 위해 갖춰야 할 5가지 역량으로 다음을 이야기합니다.

전문지식과 기술, 문제해결력, 차별화와 신뢰 얻기, PT스킬, 니즈 파악 능력

1장에서는 이 이외에도 영업의 기본에 대한 소중한 지혜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렇게 영업 기본에 대한 지혜를 읽은 다음에, '팔지 않아도 사게 만드는 노하우'라는 2장을 접하게 됩니다.

고객의 거절을 또 다른 기회로 생각하고 접근하라는 지혜는 정말 영업 일선에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문구입니다. 하지만, 행동하기는 쉽지 않죠.

그리고, 이어지는 여러 에피소드들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고객의 마음을 얻고, 내 편으로 만들 것인가에 대한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디테일을 이야기하는 3장에서는 제일 먼저 '이탈하는 고객을 지켜내는 진심의 힘'이라는 꼭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정말 영업 일선에서 이러한 일들로 인해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 꼭지는 정말 이러한 고민에 대한 해결의 단서를 제공합니다.

'4장 사람과 성공을 모두 얻는 리더십'은 정말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이야기들이 가득한 부분입니다. '마음을 움직여 목표에 이르게 하는 사람이 리더'라는 저자의 글을 읽으며, 한 번 더 리더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됩니다.

리더가 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 지에 대한 사항들도 하나 하나 새겨들을 것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타인을 중심으로 세상을 바라보라'는 꼭지는 이 책을 다 읽은 다음, 다시 읽을 정도로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이 책의 마지막 장은 저자 자신이 삶을 살아가면서 얻은 지혜들을 정리해 둔 부분입니다.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나이에 어울리는 품격으로 삶을 가꾸자'에서 품격 있는 삶을 위해 지켜야 할 것들로 다음을 이야기합니다.

- 품격은 배려에서 나온다

- 품격은 감사에서 온다.

- 마음의 근육을 쌓는다

- 마음의 여유가 필요하다

- 존경을 부르는 겸손

- 여유 있게 주의를 살피자

- 독서로 삶의 참맛을 느끼자

이 책을 통해 세일즈와 삶, 성공과 행복 등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선배로부터 들을 기분이 드는 책입니다.

#세일즈에품격을더하라

#이코노믹북스

#손갑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