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을 디자인하라 -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 기적의 목표 달성 프로젝트
나가타 히데토모 지음, 이지현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한 해의 3/4 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새해가 들어가 세운 계획을 어느 정도 이루었는가요?

저는 평소에 분기별로 제가 연초에 세운 계획을 살펴보고, 다시 재정비하는 기간을 가지곤 합니다. 이번달도 다음주에는 계획한 것과 이룬 것들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시점에 아주 재미있는 제목의 책을 한 권 만났습니다.

그 책이 바로 <100일을 디자인하라>입니다.

책 제목을 봐서는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알송달송합니다.

그런데, 책 띠지에 있는 다음 문구를 보고는 어떤 내용을 포함하고 있을지를 예측해 볼 수 있었습니다.

딱 100일만 잘 설계하면

당신도 결과를 바꿀 수 있다!

그러니까, 이 책은 100일, 약 15주간에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이 책이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과 노하우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론까지 찾을 수 있는 기본 개념을 알려주고자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정말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저자는 제일 먼저, 왜 '100일'이어야 하는지를 알려줍니다. 과학적 근거로 뇌과학 뿐만 아니라, 몰입(flow)까지 이야기합니다. 또한 '심리적 마찰력, 파레토 법칙과 일개미의 법칙, 경험 곡선과 고원 현상'까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근거로 삼은 이러한 이론들에 대해서 알아가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습니다.

저자는 100일 디자인을 다섯 개의 기간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핵심은 바로 이것입니다. 다섯 개의 구간이 어떻게 나뉘며, 각 구간별로 무엇을 해야 할 지 말이죠. 정말 이 책에서 저자가 이야기하는 부분을 읽으면서, 100일 안에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를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예로 든, 다이어트의 100일 디자인도 정말 흥미롭습니다. 만다르타를 같이 이용하는 것도 좋았구요. 책의 내용이 쉽게 설명되어져 있어서 따라가기에 무난합니다.

저자는 자신이 이 책을 집필한 100일 디자인을 예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서, 독자들이 쉽게 이 책을 활용할 수 있는 샘플을 제시하고자 한 듯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제가 여태 계획하고 이루어 온 일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세운 목표들을 '100일 디자인' 프레임에 넣어서 작성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책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00일을다지안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