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 -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소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스널 브랜드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퍼스널컬러라는 키워드도 등장한 것이겠죠?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컬러라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며,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그에 대한 해답이 바로 이 책 속에 있습니다. 이소은 저자는 오랜 기간 실제 기업체 및 연예인들의 컬러 이미지 마케팅을 컨설팅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우선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Part 1. 예뻐지기 위한 기초 레슨

Part 2. 퍼스널컬러 4타입을 배워보자

Part 3. 매력적인 퍼스널컬러 코디네이션

Part 4. 나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아보자

Part 5.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9가지 이미지

제일 먼저 저자는 독자들에게 '이미지 변화를 원하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것 5가지'라며 다음을 일러줍니다.

1) 5년을 주기로 이미지나 스타일을 체크해보자

2)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3) 긍정적인 자세를 취해하

4) 독특한 나를 인정하는 것

5) 재투자하는 용기를 내는 것

이렇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을 일러준 다음, 저자는 아래 그림과 같이 12가지 색을 알려줍니다.

컬러 이미지 마케팅을 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색입니다.

그런 다음 저자는 코디네이션을 위한 기초 색 공부를 일러줍니다. 색에 대해서 또 다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퍼스널컬러 4가지 타입을 이야기하면서, 셀프진단을 할 수 있게 진단지를 이 책 속에 포함시켜주고 있습니다. 세심한 배려가 아닌가 합니다.

참고로, 4타입 컬러는 이렇게 계절의 이름을 붙혀서 명명하고 있습니다.

이런 다음에, 어떻게 하면 매력적으로 자신을 코디할 수 있을지를 일러줍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셀프로 진단할 수 있는 다음의 문제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문제지를 통해 진단한 저의 결과를 확인한 다음에 이에 맞는 코디를 살펴볼 수 있어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이 책은 이렇듯, 셀프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은 다음에, 실제로 자신에게 코디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물론 전문가의 상담과 손길을 거친 다음에 받는 컬러 이미지 메이킹보다는 못하겠지만 말이죠.

색이라는 영역을 퍼스널 브랜드에 가져온 저자의 경험이 담긴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색이 자신에게 어울리지는 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을 주는 책으로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퍼스널컬러이미지마케팅

#이소은

#이코노미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