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브 잇 - 유리천장을 뚫고 로레알 정상에 오르며 깨달은 자기확신의 힘
제이미 컨 리마 지음, 한원희 옮김 / 유노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표지의 다음의 글이 인상적이어서 읽게 되었습니다.

유리천장을 뚫고 로레알 정상에 오르며 깨달은 자기확신의 힘

저는 '자기확신의 힘'에 눈길이 갔습니다.

책 제목 <빌리브 잇 Believe It>은 바로 스스로를 믿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해 주는 키워드입니다.

이 책의 원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Believe it : How to go from Underestimated to Unstoppable

정말 책 제목이 내용을 스포(?)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자신을 믿어라'라는 책이 아닙니다.

제이미 컨 리마, 저자 자신이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그들 삶을 변화시킬 무언가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저자는 책의 시작에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필요한 모든 것은 이미 당신 안에 있다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독자들이 스스로의 강인함과 꿈을 믿는 계기가 된다면 더 바랄 것이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정말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영감을 받게 됩니다.

저자가 사업가의 길로 들어선 이야기에서부터 이 책을 시작됩니다.

저자는 자신의 회사의 소명을 모든 여성이 자신을 가치 있고 아름답다고 생각하게 만들고 뷰티 업계의 포용성을 중심으로 문화를 바꾸는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정말 공감되는 부분이었습니다. 한 회사를 시작한다는 것은 이러한 소명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됩니다.

저자는 수없이 거절당해도 절대 무너지지 않는 비결을 이야기하는 부분에서 소명을 한 번 더 언급합니다.

모든 목표에는 소명이 필요하다

저자가 QVC에서 첫 방송에 출연해서 자신의 결점인 주사를 드러내고, 이를 통해서 완판을 하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정말 박수를 치면서 응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서 저자는 직감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정말 커다란 영감을 줍니다.

우리의 직감을 연마하는데 있어 핵심은 건전한 조언과 반대하는 소리의 차이를 아는 것이다.

저자는 이렇게 하나의 성공을 시작으로 조금씩 나아갑니다. 수없이 거절당했던 소매업체들을 시작으로 말이죠.

자신의 삶 속에서 찾아야 하는 친엄마의 이야기를 하는 꼭지 '내 진짜 모습을 인정할 때 강인해진다'에서는 스스로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녀가, CEW 공로상을 수상하는 자리에서 한 소감문의 일부는 정말 깊은 울림을 주는 글이었습니다.

책을 다 읽고 다시 서문으로 돌아와 빛에 대한 저자의 다음 이야기를 읽으면서 책을 덮었습니다.

누구나 마음속에 빛을 품고 있다. 자기의심을 소멸시키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밝혀 줄 빛, 내 진짜 모습을 당당하게 드러낼 때 필요한 힘과 자신감을 주는 빛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