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 - 미래차 혁신이 불러온 새로운 세상의 부와 기회
유지웅 지음 / 베가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관련 서적들이 정말 많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한 섹터만을 이렇게 심층적으로 분석해서 일러주는 책은 드문 것 같습니다. 이 책 <지금, 모빌리티에 투자하라>는 책은 제목에서 이미 섹터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저자가 자동차 업종 애널리스트라는 것도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이 책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1장. 모빌리티 혁명: 익숙함과의 결별

2장. 자율주행으로 바뀌는 세상

3장. 플랫폼: 모빌리티 혁명을 넘어

4장.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배송 전쟁

5장. 모빌리티 사이클 혁명

6장. 모빌리티 시장에서 앞서 나간 기업들

부록: 모빌리티 종목 TOP PICK 20!

사실 책을 받자 말자, 부록부터 보았습니다. 국내외의 익숙한 기업들 뿐만 아니라 생각하지 못했던 기업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책은 우선 자동차 판매가 감소한 것에 대한 이유로 승차 공유업체들의 등장을 이야기합니다. 우버, 메이븐, 드라이브 나우, 중국의 디디추싱 등을 이야기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이어서 전기차에 대한 이야기로 우리를 안내합니다.

전기차를 이야기하면서 저자는 배터리 계획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밝힙니다.

배터리 내재화는 이런 다양한 의미를 함포하고 있기에 투자자들은 자동차 기업들이 발표하는 배터리 계획을 쉽게 생각하지 말고 유의 깊게 지켜봐야 한다.

실제로 이 책을 읽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자율주행에 대한 투자의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수 천조원 규모의 시장: 자율주행

테슬라가 치고 나가는 듯 보이는 이 시장에서 아직 승자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저자는 이야기합니다. 그러면서, 저자는 테슬라 방식과 기존의 자동차 업체의 자율주행 구현 방식의 차이를 정말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투자를 하기 전에 읽으면 정말 좋은 자료인 것 같습니다.

이어서 저자는 티어 1 부품 업체에 주목하라고 말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현대차와도 레벨 4수준 차량을 같이 개발하는 파트너 사인 앱티브에 관심이 가네요.

모빌리티를 이야기하면서, 플랫폼을 말합니다. 다소 의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책을 읽어가다 보면, 모빌리티가 어떻게 플랫폼으로 확장되는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투자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국내시장에서 카카오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 쏘카 등의 플랫폼 업체가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를 읽다보니, 자연스럽게 플랫폼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그리고, 하늘을 나는 자동차인 UAM에 대한 이야기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이 시장에서 과연 어떠한 플레이어들이 활동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빌리티 혁명에서는 전기차 위탁 생산방식이 어떻게 빠른 속도로 시장을 바꾸어 가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인 '모빌리티 시장에서 앞서 나간 기업들'에서는 우버, 리프트, 마그나, 앱티브, 피스커, 테슬라, 베오니어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주고 있어 좋았습니다.

자동차 분야, 특히 자율주행 분야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길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지금모빌리티에투자하라

#유지웅

#자동차섹터

#주식투자

#앱티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