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이제 대세가 된 배달 시장에서 대해 이야기하는 책으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Part 01. 배달시장에 도전장을 던져라
Part 02. 적은 투자로 큰 수익을 노려라
Part 03. 매출을 극대화하는 비법을 배우자
Part 04. 작은 배달식당으로 1억 매출 달성하기
'배달 시장에 도전장을 던져라'라는 1장에서는 배달 창업 4가지 방법에 대해 일러주는 부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샵인샵, 단독창업, 프랜차이즈, 공유주방 4가지 형태의 배달창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일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달앱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쿠팡이츠를 이야기하는 부분은 정말 현재의 트랜드를 말하고 있어 관심있게 읽었습니다.
'적은 투자로 큰 수익을 노려라'라는 2장에서는 정말 현실적인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배달음식점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최고 4,000만원 이상의 비용이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가를 어디에 구해야 할지, 주문단가는 또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한 구체적인 팁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2장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꼭지는 '악플에서 살아남기'였습니다. 식당을 하는 지인들도 악플로 인해 마음고생을 하신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이 부분만 복사해서라도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매츨을 극대화하는 비법 공개'를 이야기하는 3장은 정말 현재 이 분야에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읽으면 좋을 내용들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매츨은 마케팅에서 시작된다'라는 꼭지가 인상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