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 365 - 주린이를 위한 1일 1페이지
한국비즈니스정보 지음 / 어바웃어북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2020년 동학개미 운동 이후에 정말 많은 분들이 주식시장에 신규진입한 것 같습니다. 주린이, 서학개미 등 수많은 신조어들이 생기고, 공모주 청약 열기도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것을 보면 말이죠.

그런데, 이러할 때가 기본으로 돌아가서, 공부를 해야 할 때입니다.

최근에 정말 공부를 위한 재미있는 책이 나왔습니다.

그 책이 바로 <투자공부 365>입니다. '주린이를 위한 1일 1페이지' 투자 공부를 표방하고 있는 책입니다. 그 구성은 아래 사진의 그림과 같습니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공부하는 분야를 달리해서, 365일 공부하도록 구성되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이 책을 읽는데 1년이 걸린다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이 책의 월요일에 해당되는 부분은 정말 주식투자에 있어서 알아야 할 기초을 알려줍니다. 주린이분들이라면 평소 몰랐던 부분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요일에 일러주는 국내외 경제 분야에 대한 이야기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수요일 부분에 있는 '국내 거의 모든 업종(52개) 분석 및 전망'을 먼저 읽어보았습니다. 업종을 살펴보고, 각 업종별로 관련 종목들을 함께 살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의 유망종목을 같이 살펴보면서, 관심종목 군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요일에 살펴보도록 한 언텍트와 바이오 부분에서는 메타버스, 핀테크 등이 눈에 들어왔으며, 이와 관련된 종목도 살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일요일에 살펴본 K-뉴딜 관련 섹터와 종목도 살펴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이렇듯, 이 책은 요일별로 하나하나씩 살펴보면서,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물론 이 책 하나로 모든 기본기를 익힐 수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주식시장에 이제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투자공부365

#주린이투자서

#주식투자기본서

#어바웃어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