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기적 리눅스마스터 2급 기본서 - 총 3개년 기출문제 + 2020년 기출문제 시험지 +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2021 이기적 리눅스마스터
권소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개발자들과의 미팅이 잦아지면서, 학창시절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그 시절에 오픈소스로 접했던 리눅스를 다시 찾아보다가, 리눅스 마스터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수험서를 찾던 중에 영진닷컴의 <이기적 리눅스마스터 2급>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기적이라고 하길래, 꽤 이기적인가? 무슨 말이지?

ㅎㅎ 이기적이란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의 줄임말이네요.

이 수험서의 문제들이 적중률이 높은가 봅니다. 책 표지에 1300만 수험생이 선택했다고 하니, 일단 신뢰가 팍팍 가네요.

우선 <이기적 리눅스마스터 2급> 수험서의 구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Part 01. 리눅스 일반

Part 02. 리눅스 운영 및 관리

Part 03. 리눅스 활용

Part 04. 해설과 함께 풀어보는 최신 기출문제

Part 05. 해설과 따로 풀어보는 최신 기출문제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 시험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1차시험- 리눅스 일반(100%)

2차 시험- 리눅스 운영및 관리(60%), 리눅스 활용(40%)

책의 구성이 시험 구성과 완전히 일치하네요. 이것도 좋은 점이죠.

그런데, 이 책을 열자말자 만나게 되는 것은 다음의 <열공단 모집>입니다.

 

혼자 공부하기 어려워 자꾸 포기하는 분과 빠르게 단기 합격해야 하는 분들을 위한 것으로 정말 신청해서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초단기 합격 성공, 20일 학습플랜도 인상적입니다.

20일만에 이 책을 마스터하고, 실제 시험을 쳐서 합격을 할 수 있는 플랜이네요.

우와, 머리띠 질끈 묶는 소리 들리시나요?

합격을 향해 고고씽~~

리눅스는 이미 학창시절 접해서 익숙할 것이라는 생각에 겁없이 도전했는데 말입니다. 예상문제를 풀면서부터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이건 학창시절의 열정과 쌩쌩 돌아가던 머리가 합쳐져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수험서의 순서대로 따라가다 보니, 하나 하나 기억에 남는게 신기하네요.

각 장을 공부하고, 바로 예상문제를 풀면서 바로 복습을 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어 좋습니다.

임베디드 시스템은 평소에도 자주 접하는 용어였지만, 이 수험서를 통해서 좀더 확실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상문제로 나온 임베디드 리눅스의 장점도 눈에 띄네요.

이렇게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책의 후반으로 가서, 기출문제를 풀면서 공부한 내용을 다시 환기시킬 수 있게 되어 있어 무척이나 유익했습니다.

#영진닷컴

#이기적리눅스마스터2급

#리눅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