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시대, 밀레니얼이 온다 - 밀레니얼 주식투자 지침서
한국경제신문 증권부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1월에 코스피 지수가 3000 을 찍고, 상승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주식시장에 신규진입한 것 같습니다. 이 중에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반증이 아마도 지금 손에 들고 있는 이 책, <주식의 시대, 밀레니얼이 온다> 인 것 같습니다. 한국경제신문 증권부에서 근무하는 일곱 분의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총 7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밀레니얼 세대가 왜 주식에 빠졌는지에 대한 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힐링, 멘토, 욜로에서 벗어나 주식시장으로 간 밀레니얼'이라는 꼭지를 통해서, 왜 그들이 주식투자를 해야만 했는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사다리로써의 주식투자를 시작한 것입니다. 현재와 미래의 불안으로부터의 탈출이 바로 주식투자가 되어 버린 것입니다. 이에 더하여 코인 투자도 이와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유투브를 통해서 주식공부를 치열하게 한다고 합니다. 정말 이전과는 다른 상황인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를 유투브로 배우고, 관련 종목 분석 영상을 보면서 공부를 하는 세상이니 말입니다.

이 책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 중의 하나는 '3장. 밀레니얼 개미들의 남다른 투자성공기' 였습니다. 제일 먼저 만난 청년 고수의 노하우는 '리스트 관리가 최우선이다'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폭락장에 어떻게 대응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리스크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4장 슈퍼개미 프로들의 흥미진진한 투자철학'에서는 '김단테, 안형진, 최광욱' 등 쟁쟁한 분들의 투자철학을 들을 수 있어서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5장에서는 '존리, 주식농부 박영욱, 삼프로TV 김동환,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 과의 대담을 통해, 주식투자의 태도를 배울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리고, 해외주식 투자를 꼭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면서, '유투버 소수몽키, 프라이빗 뱅커 선우성국' 과의 이야기를 통해서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책이지만, 주식투자 입문자들에게도 정말 유용한 내용을 많이 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가 조정을 받으면서,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이 책을 읽으면서, 투자 철학과 태도에 대한 공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공부도 같이 할 수 있어 무척이나 좋을 것입니다.

#주식의시대밀레니얼이온다

#주린이

#주식투자

#해외주식투자

#소수몽키

#존리

#김단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