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식 - 이슈를 읽으면 종목이 보인다
효라클(김성효) 지음 / 토네이도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어느 때보다 주식 시장에 많은 신규 참여자가 유입되는 시기가 아닌가합니다.

소위 주린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말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린이들을 위한 투자 관련 서적들이 정말 많이 출간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과연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요?

처음에는 쉬운 책이 좋을 듯 합니다. 너무 어려운 용어들이나 차트가 가득한 서적보다는 말이죠. 최근에 읽은 <오늘의 주식>이 바로 그런 책이었습니다.

'이슈를 읽으면 종목이 보인다'라는 책 표지글을 보면서, 테마주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가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니라고는 못할 것 같습니다.

책의 내용은 뉴스를 읽고, 그 뉴스와 연관된 주식 종목들을 살펴보는 것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시장은 항상 테마를 형성하고, 주 테마가 시장을 이끌죠.

작년에는 테슬라로 인해 2차전지 관련주와 코로나로 인해 진단키트 관련주, 언텍트 관련주들이 시장을 아웃퍼폼한 것을 보면 말입니다. 시장의 메인 테마에 올라타야 수익을 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책은 정말 기사 하나를 보여주고, 이와 관련된 산업 및 종목들을 생각해 보도록 이끕니다. 이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단지 답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주린이들이 이 책을 읽고나면 뉴스를 대하는 시각이 달려져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주변의 주린이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위에 말씀드린 것입니다. 쉽게 읽히고,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기에 말이죠.

깔끔한 내용으로 인해서, 정말 빨리 읽으면서, 투자 종목 발굴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