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 탑곰의 비밀 노트
탑곰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자산 시장의 상승에 의해서 정말 많은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벼락거지라는 말은 현재의 부동산 시장을 대변하는 신조어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2030 세대들의 아파트 매수세가 엄청난 듯 합니다.

또한 서울 아파트의 거래량은 급감하는데, 2030의 매수 비중은 역대 최고라는 것은 이를 잘 보여주는 뉴스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직 매수를 하지 못한 2030 세대들은 서울 아파트를 사야 할까요?

이에 대한 참고서로 알맞은 책이 바로 <서울 아파트 황금지도> 입니다.

저자는 '앞으로 3년, 서울 아파트의 미래'라는 꼭지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공급이 아무리 늘어나도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하는 곳은 서울의 핵심 도심지에 학군까지 좋은 곳이며, 규제를 강화하더라도 결국 1가구 1주택에 대한 규제까지는 할 수 없으므로, 여전히 좋은 입지에서 1가구 1주택으로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 대한 수요까지 차단할 수는 없습니다.

정말 명쾌하게 서울 도심지의 아파트 상승에 대한 이유를 말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이야기들 속에서 다음의 말은 새로운 시각으로 아파트 매수를 바라보게 됩니다.

자본주의는 결국, 누가 먼저 깨닫느냐의 싸움 같아요

저자가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자산별 부동산 투자 방법과 투자 지역의 아이디어도 정말 유용한 것 같습니다. 자산 1억 미만인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종잣돈부터 모으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자산 1~3억 미만인 경우, 몸테크가 가능해진다는 부분에서 '음!'하는 탄성을 질렀습니다. 정말 이런 방법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과 더불어 말이죠.

저자는 이 책에서 서울 아파트가 다음과 같이 오른다고 정의합니다.

서울 아파트는 결국, 입지 서열순으로 오른다

이렇게 정의를 내린 다음에, 각 자치구별 대장 아파트의 최근 5년간 가격 변화를 보여주는 표를 보여줍니다. 정말 눈이 튀어나오는 상승을 한 지역이 많이 보입니다.

이렇게 입지 서열순으로 아파트가 오른다면, 그 입지를 가장 잘 판단할 수 있는 근거는 '평당 가격'이라고 말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 아파트의 5개 황금 입지를 표로 만들어서 보여줍니다.

정말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각 입지별로 어떤 구가 좋을 지도 일러줍니다.

이렇게 분류한 황금입지 5군데에 대해서,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것이 책의 나머지 부분입니다. 각 지역별로 추천아파트와 호재 등을 세세히 일러주고 있어서 무척이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 서울 아파트의 황금 지역이 어떤 곳인지를 살펴보고, 각 황금지역별로 투자 유망 아파트를 살펴볼 수 있어서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서울 아파트 투자에 대한 이야기만 있어, 타지역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저자의 다음 저서에서는 지방도 다루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서울아파트황금지도

#부동산투자

#탑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