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심플하기 그지 없는 정의네요. 그런데, 이 심플한 정의가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을 모두 말해주고 있습니다. 입소문으로 승부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유통 채널이 바로 인적 네트워크이니 말이죠.
또한 무자본, 무점포고도 가능한 사업이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이라고 말하는 부분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함께 성장하는 뉴비즈니스라는 꼭지에서는 정말 동반성장과 동반성공을 가져다 주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을 잘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소대나무의 이야기를 통해 들려주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다음과 같은 성격을 꼭 마음에 새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소대나무의 성장에서 우리는 몇 가지 사실을 알 수 있다.
첫 번째는 인내이다.
두 번째는 방향성이다.
세 번째는 상생 즉 협동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선의의 경쟁이다.
그리고, 이 책의 제목과도 같은 '2부.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기 위한 준비와 성공 비결 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좋은 부분이었습니다. 저자가 이 책을 쓴 목적 중 하나인,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을 부르는 태도에서 이야기하는 13가지는 그 어떤 분야에 대입해도 될 것들이었습니다. 성공을 위한 세가지 마음인 초심, 열심 그리고 뒷심에 대한 이야기는 마음에 꼭 담아야 할 정도로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3부.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의 성과, 그리고 과제'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제시합니다. 유통의 혁신을 가져온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과를 살펴보도록 이끕니다. 그리고, 다단계라는 부정적인 시각을 어떻게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꿀 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도록 합니다.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이 무엇이며, 성과는 어떤지,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그러하기에, 네트워크 마케팅을 어떻게 사업에 접목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기본서로 좋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