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부 5일 완성 - 마흔 살에 시작하는, 2021년 최신개정판
박민수(샌드 타이거 샤크)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OVID-19 펜데믹 이후, 주식 시장에 진입한 분들은 정말 수익의 달콤함을 느낀 2020년이 아닌가 합니다.

동학개미라는 신조어가 생기고, 빚투를 막기 위해서 정부가 신용대출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정말 시장에 유동성이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공부하면서, 시장의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최근의 읽은 책 <주식 공부 5일 완성>이 바로 그런 공부를 하기에 좋은 책입니다.

저자 샌드타이거샤크님은 이미 <한 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에서 접한 분이라서 더욱더 반가웠습니다. 테마주 투자를 말씀하셨던 분이 가치주 투자를 말하는 책을 출간하셨다기에 좀 의아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다보면 충분히 이해가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가치주 투자를 말하지만, 기존의 가치주 투자가 아닌 미래 PER를 바탕으로 한 가치주 투자입니다. 그리고, 배당과 성장, 이 두가지를 다 살펴본다는 면에서 배당성장주 투자를 이야기한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 책을 정말 5일 안에 주식종목 선정 및 매매에 대한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째날. 종목 고르는 비법을 공부하자

1~10 단계에 이르는 종목 선정 10단계 프로세스를 이야기합니다. 각 단계마다 자세한 설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둘째날. 주식 매매 원칙을 공부하자

10가지 주식 매매 원칙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 달에 3일 이내로만 투자, 3종목 이내로만 투자하라는 부분은 정말 뜨끔하는 부분이었습니다. 투자를 하다보면 어느새 백화점이 되어버린 포트폴리오를 많이 보게 되니 말입니다. 집중투자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너무 많이 분산하지 않은 적정한 포트폴리오의 운영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셋째 날. 호재 뉴스를 공부하자.

넷째 날. 악재 뉴스를 공부하자.

이렇게 호재 뉴스와 악재 뉴스를 구분해서 알려주고 있어, 주린이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다섯째 날. 주의해야 할 이슈를 공부하자.

주식 투자를 하면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상황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서 고마운 부분이었습니다. 52주 신저가(신고가)에 대해 알려주는 것도 고마웠습니다.

이 책은 이렇게 가치투자를 표방하지만, 기존이 방법과는 다른 투자의 기법을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보투자자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종목을 분석하고 이해한 다음에 투자를 하면, 이 책의 저자처럼 년간 20% 수익을 올리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주식투자를 시작하신 분들이나, 이미 하고 계시지만 자신만의 투자철학이 없는 분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