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자들의 부동산 절세전략 - 투자자가 알아야만 하는
유윤수 지음 / 렛츠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동성 증가로 인해서 자산시장의 폭등이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FOMO를 느끼게 되는 시점입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모든 자산들이 연일 상승하는 모습을 보면서 추격 매수를 해야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는 투자에 앞서 정말 세금부터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관련 대책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서는 세법이 바뀌면서, 보유세가 증가되었습니다. 신규 매수자는 또 다른 고민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최근에 출간된 <대한민국 부자들의 부동산 절세전략>은 정말 하나의 참고서와도 같습니다.

저자 유윤수님의 이력도 눈에 띕니다. 책날개에 있는 저자 소개를 보니, 전자공학과 출신이며 미국 유학까지 한 분이시네요. 그런데, 어떻게 부동산에 대한 책을 출간하게 되셨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 순간, 그 이유를 발견하게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 관련 카페에 재능기부로 2000여개의 질문에 답변을 해 주셨다네요. 정말 존경스럽네요. 자신의 전공분야도 아닌 부분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시간을 들여서 활동을 하시다니 말이죠.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이 달리 보이네요.

이 책은 부동산 일반세법 상식에서부터 양도소득세 절세, 증여세 및 상속세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논란이 많았던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제혜택 및 절세 방안 등을 알려주고 있어 좋았습니다.

'임대료 상한 5%, 임대차 3법과 전세대란'을 다루는 부분은 정말 최근 부동산 카페에서 뜨거운 논쟁꺼리였기에,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다만, 현재 카페에서 뜨거운 논쟁거리에 대해서는 책에 다루고 있지 않음을 확인하고는 공정성을 가지고 저술하고자 한 저자의 고뇌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해외부동산 투자를 한 경우에도 세금이 따라온다는 것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고 있어 유용했습니다.

다만, 이 책의 수록된 여러 도표나 지도가 너무 작거나 흐려서 그 내용을 알아보기 힘든 부분이 있는 것이 다만 아쉬웠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좀 더 보완해서 다음에는 정말 절세를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tip을 좀 더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