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공부법 - 투알못도 부자로 만들어주는 책 읽기
이재범 지음 / 일상이상 / 2020년 12월
평점 :
저금리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제 투자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투자를 시작하면서, 어떤 책을 읽어야 할 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는데 말이죠.
사실 최근 서점에 가서도 재테크, 경제경영 분야를 보면, 정말 많은 책들이 출간되어 책장에 꼽혀 있습니다. 무엇을 골라서 읽어야 할까요?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책으로 <부의 공부법>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책의 저자 핑크팬더는 이미 유명한 블로거이자, 부동산 투자에 관한 책의 저자이기도 하죠. 저도 그의 전작들을 읽고 투자의 지혜를 얻은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 출간된 저자의 책 <부의 공부법>은 저자 자신이 읽은 책들 중에서 50여권의 책을 골라서 이 책에 수록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부자가 되려면 마인드부터 바꾸고, 돈 공부를 시작하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면서 <내 안의 부자를 깨워라>, <돈 일하게 하라>, <부자의 자세>, <돈이란 무엇인가>, <통섭과 투자>, <나의 첫 금리공부>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꼭 찾아서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부자에 대한 마인드를 정립하고, 돈 공부에 대한 기본서로서 정말 좋은 책입니다.
이렇게 부자 마인드를 갖추고, 돈공부를 했다면 어디에 투자를 할 것인지에 대한 공부를 해야겠죠?
저자는 이어서 금융투자, 부동산투자에 대한 책들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어떻게 반복되는가>, <절대수익 투자법칙>, <대한민국 부동산투자>, <대한민국 청약지도>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여려가지 책들 중에서 이 책에 소개된 책들은 기본서로써 꼭 읽으면 좋을 책들입니다.
게다가 이 책 속에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의견을 제시하고 있어서 이 부분도 도움이 됩니다. 이 책 속에 소개된 책들 중에서 읽은 책이 많았지만, 저자의 글을 읽다보니 다시 읽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 한 권으로 50권의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재테크의 기본을 다질 수 있는 것이 무척이나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경제공부를 하고, 투자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