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사를 읽으면 주식투자가 쉬워집니다
박지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어느 때보다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주식 투자에 관심이 없던 주변의 지인들까지도 주식 시장에 대해서 예기하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소위 주린이, 동학개미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으니 말이죠.

그런데, 주식투자를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꼭 해야 한다면 무엇일까요?

경제와 금융에 대한 관심과 공부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러한 공부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경제신문을 보라고 합니다.

그런데, 경제신문을 읽는다는 것이 그렇게 쉬운 것은 아닙니다.

장기간 신문과 경제 관련 서적을 읽은 저도 가끔은 어려운 기사들을 만나곤 합니다.

그럼, 경제기사를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그래서, 이 책 <경제기사를 읽으면 주식투자가 쉬워집니다>는 이러한 고민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경제기사를 읽으라는 것입니다. 저자는 이를 통해서 기사 이면의 것들을 보는 인사이트가 생긴다고 말합니다. 그것이 투자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렇게 꾸준히 읽는 것만으로 그러한 인사이트가 생길까요?

저자는 이 질문에 경제기사 노트양식과 경제기사 읽기 4주 습관달력이라는 도구를 우리에게 제안합니다. 정말 경제기사를 처음 읽기 시작한 분들에게는 꼭 권하고 싶은 것입니다.

매일 경제기사 꼭지 하나를 가지고, 자신만의 통찰력으로 풀어서 쓴다는 것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는 제가 이미 경험을 했기에 자신있기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경제기사를 꾸준히 어떻게 읽을 것인지, 그리고 습관화 할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도 참으로 고마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경제기사를 어떻게 분석해서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지에 대한 이야기를 정말 여러 사례를 들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제 주식투자에 입문하신 분들은 이 책을 통해 경제기사와 투자를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뉴스를 매일 매일 보는 것으로 인해서 생기는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인사이트에 대한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