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부자 프로젝트 - 하루 만 원으로 시작하는
채상욱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학개미 운동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최근에 주식 투자는 광풍인 것 같습니다. 주변에 주식투자를 하지 않던 분들이 시장에 들어오는 것을 보면 더욱더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과연 올바른 투자철학이나 시장을 보는 눈을 가지고 시장에 진입하는 지에 대해서는 조금 의문이 듭니다. 최소한 관련 책 몇 권이라도 읽고 시장에 들어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듭니다.

그런 점에서, 최근에 읽은 <하루 만원으로 시작하는 주식부자 프로젝트>이라는 책을 권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주식 초보자가 읽어도 좋을 책입니다. 주가를 움직이는 것은 키팩터라는 저자의 표현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주식방송이나 애널 리포트를 보면서 접한 멀티플이라는 용어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

무엇보다 이 책은 성장주 투자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적립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러하기에 성장산업을 먼저 분석하고, 이 산업 속에서도 더욱더 성장할 진주를 찾는 지혜를 알려 줍니다. 그리고, 처음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접하기 어려운 리츠나 ETF도 소개해 주고 있어서 유익합니다.

이 책 한 권만 읽으면 수익률 100% 이상의 주식을 선정해서 투자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소한 손실을 줄이고, 수익이 더욱더 많이 나는 투자를 위한 기본기는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주린이들을 위한 책, 그리고 계속 손실을 보고 계신 분들에게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 주는 책이라는 생각으로 주변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