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이 현재 일선에서 마케팅을 하는 분들의 심정을 대변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직접 장사를 하는 분이시건, 기업체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던지에 상관없이 말입니다.

이 책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온라인마케팅에 꼭 필요한 여섯 가지 핵심 원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주 친절하게 강의하듯히 설명해 주고 있어 좋습니다.

제일 먼저 다루는 것이 바로 아래의 매출공식입니다.

매출 = 유입량 + 구매전환 + 객단가

사실 이 책을 읽고 아무것도 남지 않더라고, 이 매출공식의 원리를 제대로 이해만 하더라도 현재하는 온라인 사업을 제대로 분석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예기하는 잠재고객 분석은 정말 우리가 온라인 마케팅을 하면서 놓치고 있었던 부분을 콕콕 집어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가 끊임없이 이야기하는 '좋은 콘텐츠'에 대해서도 알맹이만 강의하듯히 알려주고 있어 고맙습니다.

그리고, 측정하지 않으면 관리할 수 없으며, 개선할 수 없다는 마지막 부분은 왜 우리가 광고를 하고도 고객을 유입시키지 못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이 책은 우리가 온라인 마케팅을 하면서 알아야 하는 아주 기본적인 것들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여느 온라인 마케팅 서적들처럼 각 플랫폼 사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책이 아닙니다. 온라인 마케팅 입문서라는 느낌이 되는 책입니다. 그래서,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시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